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증권업계에선

작성자 정보

중인

게시글 정보

조회 546 2019/09/04 21:44

게시글 내용

증권업계에선 이날 셀트리온 관련 주식이 반등하면서 바이오업종 전반의 투자심리 회복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해석했다. 코스피 의약품 지수는 지난달 6일 7909.63(종가 기준)까지 하락했지만 지난 3일 기준 8646.28을 기록하며 약 9.3% 반등했다. 코스피 의약품 지수는 지난달 말 기준 올 초 대비 26.7% 하락한 바 있다.

하태기 상상인증권 연구위원은 "최근 바이오주의 주가급락은 기본적으로 바이오기업의 신약 파이프라인 가치가 기대수준에 못 미치며, 대폭 줄어든데 기인한 것"이라며 "불안한 시황에 바이오주 투자 잣대(지표)가 없다 보니 주가하락폭이 배가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전체 시황이 전반적으로 안정되면서 제약·바이오주 투자심리도 회복되면서 바닥을 확인한 것으로 보인다"며 "아직 바이오주에 대한 불신이 시장에서 완전히 사라지지 않아서 아직은 과대낙폭이 회복되는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임상 진입 전 기술 수출이 가능한 플랫폼 기업이나 글로벌 임상 2상, 3상을 진행중인 종목을 중심으로 주가 회복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 위원은 "본격적인 상승 국면은 헬릭스미스, 한미약품, SK바이오팜 등 선발 신약개발 제약 바이오기업에서 글로벌 신약 개발관련 확신 있는 데이터를 발표해야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6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