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 Report briefing
보릿고개 통과
하나금융투자에서 유니셈(036200)에 대해 "-최근 1개월간 +9.5% 상승. 시안2, 평택2 시설투자 기대감
-유니셈의 스크러버와 칠러는 비메모리 생산라인에도 공급: 앞서 언급한 평택2, 시안2와 더불어 삼성전자는 화성에 비메모리 생산라인 증설을 추진 중이다. 지난 3월 29일에 삼성물산이 화성 E프로젝트 수주에 대해 공시했다. 전반적 국산화 국면은 유니셈의 수주 전망에 긍정적인 흐름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라고 분석했다.
또한 하나금융투자에서 " 2020년 전방산업의 시설투자 회복에 대해 기대를 가져도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아울러 유니셈의 주력제품인 스크러버는 일반적인 infrastructure 장치와 달리 ① 전공정장비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미세화 및 고단화
진행 시마다 수주 규모가 늘어나고, ② 신규 설치 이후에도 유지보수 매출이 발생한다는 점에서 전방산업 시설투자 회복 시에 실적 턴어라운드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 본 기능은 시범적용으로 추후 운영방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