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해외 의약계 소식

작성자 정보

나리

게시글 정보

조회 269 2020/01/07 20:57
수정 2020/01/07 22:48

게시글 내용

 RBC Capital은 Pfizer 구조조정이 단기적으로는 주가에 하방압력을 가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펀더멘털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Pfizer는 소비자 의약품 관련 합작을 확대하고 Upjohn 사업부를 분사하는 등 구조조정에 나서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이것이 Pfizer의 손익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며, 주가 하락을 야기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하지만 구조조정에 따른 손익 악화가 해소되고 나면, Pfizer는 부채 부담이 크게 완화될 것이며, 보다 작은 규모에서 혁신적인 매출 성장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고 보았다.

Pfizer에 대해 투자의견 outperform, 목표주가 46달러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또한 제약 섹터 대형주 중 top pick 종목으로 선정했다.



 

 머크 주가가 월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하락했다. 머크의 폐암 치료제 '키트루다'가 임상실험에서 최종목표 중 하나에 도달하지 못한 것이 주가 하락을 가져왔다. 정규장에서 0.4% 상승해 91.64달러에 마감한 머크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0ㅣ9% 하락했다. 머크는 확장기의 소세포 폐암 환자에 대한 키트루다의 사용이 암 진행없는 생존율에 있어 통계학적으로 유의했지만 전체 생존율에 있어서는 그렇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Business Wire는 “Merck(MRK)는 확장기 소세포암(ES-SCLC)환자를 대상으로 동사의 Keytruda와 화학요법을 병용으로 하는 1차 치료에 대해 3차 임상 시험(KEYNOTE-604)을 실시했다”고 보도했다.

동사는 “임상 결과 Keytrud 병용 요법 치료시 무진행생존기간(PFS, 질병 치료 중 증상이 악화되지 않은 기간)이 단독 화학요법을 실시했을 경우에 비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개선되었다”고 발표했다.

Business Wire는 “전체 생존률(OS)은 Keytruda 병용 요법 치료 시 더 높게 나타났으나, 화학 요법과 분리 시 OS는 통계적으로 유효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편 6일(월) Merck 주가는 전일 대비 0.43% 상승한 91.64달러에 마감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4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