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해외 의학계 소식

작성자 정보

나리

게시글 정보

조회 154 2020/01/20 17:12

게시글 내용

 올 3대 항암 ‘신약’ 기대주


올해 암젠의 1상 임상 다발 골수종 치료 후보 AMG 701 등 3대 항암 신약이 기대주로 주목된다고 MM&M이 선정했다. 

 이에 따르면 BCMA 타깃 이중 특이적 T세포 관여항체(BiTE)인 AMG 701은 아직 개발 초기이지만 매유 유망한 임상시험 데이터를 내놓아 기대가 높다.

 이는 1상 임상시험 결과 환자 10명 중 7명이 최적 용량에서 객관적 반응을 달성하고 4명은 잔존 질환 없이 완전 반응을, 나머지는 7개월이 지난 뒤에도 반응이 지속됐다.

 따라서 이는 1차로 병용이나 재발 및 불응에 단독 요법으로 치료에 유연성을 제공하고 주 1회 투여 가능성으로 삶의 질을 개선시킬 기대를 받고 있다.

 이어 로슈와 어레이 바이오파마의 3상 후보 이파타서팁(ipatasertib)도 거세-저항 전립선암 및 3중 음성 유방암에 1차 치료제로 개발되고 있다.

 특히 PIK3CA/ATK/PTEN 변이 환자를 타깃으로 삼으며 전이성 거세-저항 전립선암 I/II상 임상결과 자이티가와 병용 시 방사선상 무진행 생존을 개선시켰다.

 또한 보다 작은 3중 음성 유방암 임상 시험에서 티쎈트릭 및 기존 화학요법과 병용했을 때 PD-L1 상태와 무관하게 전체 반응률 73%를 이루었다.

 이를 통해 로슈는 거대한 시장을 노림으로써 다른 블록버스터 특허 만료로 인한 손실에 충격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대해 크레딧 스위스는 성공할 가능성을 40%로 평가하며 2025년까지 11억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했다.

 마지막으로 최근 2상 임상시험을 근거로 승인을 받은 유방암 치료제 인허투(Enhertu, trastuzumab deruxtecan)는 캐싸일라 등으로 치료받은 HER2-양성 말기 전이성 유방암에 강력한 치료제로 기대되며 크레딧 스위스는 2023년까지 15억달러의 매출을 전망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2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