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미국 시장 큰 하락 이유는

작성자 정보

나리

게시글 정보

조회 229 2020/02/01 12:19
수정 2020/02/01 13:52

게시글 내용

               미 공중보건비상사태 선포와 탄핵  


- 2주새 중국 다녀온 외국인 입국금지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진원지서 오는 미국인도 2주간 격리 조치


 미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공중보건비상사태를 선포했다.

AP와 로이터 통신 등에 의하면 미 정부는 최근 2주 동안 중국에 다녀온 외국인에 대해 미국 입국을 잠정 금지키로 했다고 밝혔다.

앨릭스 에이자 미 보건복지부(HHS) 장관은 “미국 시민이나 영주권자의 직계 가족이 아닌 외국 국적자가 최근 14일 이내에 중국을 다녀왔을 경우 미국 입국이 거부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 감염증의 잠복기는 최대 14일로 알려졌다.

이번 조치는 2월 2일 오후 5시(미국 동부시간 기준)부터 발효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의 진원지인 중국 우한(武漢)이 속한 후베이(湖北)성에서 귀국하는 미국인들은 별도 시설에서 14일간 의무적으로 격리된다.

다른 중국 지역에서 머물다 귀국하는 미국 시민도 일부 선별된 공항에서 예방적 차원에서 입국 시 건강 검사를 받아야 하며, 14일간 자가 검진으로 감염 우려가 없음을 확실히 해야 한다. 또 미 정부는 2월 2일부터 중국에서 미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항공편을 7개 주요 공항으로 집중해 탑승객의 질환 감염 여부를 검사키로 했다.

이번 비상사태 선포와 외국인 입국 금지 조치는 미 국무부가 중국으로 여행을 가지 말라는 여행경보 4단계를 발령한 다음 날 실시됐다.


트럼프 탄핵심판, 상원 '새 증인 채택' 부결…볼턴 증언 없다

반대 51표·찬성 49표…공화당 의원 2명 이탈 
민주당 원내대표 "대단한 비극 벌어졌다



미국 상원이 3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탄핵 혐의에 대한 최종 유·무죄 투표를 2월 5일 진행하기로 했다.


1일 CNN 등 미 언론에 따르면 상원 공화당의 미치 매코널 원내대표와 민주당 척 슈머 원내대표는 이런 투표 계획을 포함한 일정에 합의했다. 탄핵심리를 마무리하기 위한 양측의 최종 진술은 2월 3일에 이뤄지며 상원의원들은 3일부터 5일까지 최종 투표에 앞서 원내에서 의견 개진을 위한 연설을 한다.


공화당의 로이 블런트 상원 의원은 탄핵 혐의에 대한 최종 투표를 내달 5일 오후 4시에 하는 방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이같은 탄핵심리 마무리 절차를 규정하는 운영 결의안 채택을 위한 논의가 이날 밤 진행되며 공화당이 제시하는 방안에 대해 민주당이 수정안을 제시하면 표결을 거쳐 최종 조율이 이뤄진다.

앞서 심리가 시작된 직후에는 민주당이 증인 소환을 비롯, 심리 운영과 관련한 결의안 채택 과정에서 11건의 수정안을 제시한 바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는 전했다.


탄핵심판 마무리 일정은 민주당과 공화당 양쪽에 각각 중요한 행사와 맞물려 심리 마무리 절차를 조금이라도 유리하게 가져가기 위한 양측의 '기싸움'도 예상된다.


민주당의 경우 오는 11월 대선을 향한 레이스의 시작을 알리는 첫 행사인 아이오와 코커스(당원대회)가 2월 3일 개최한다.

공화당은 트럼프 대통령의 신년 국정연설이 2월 4일 의회에서 예정돼 있다.


CNN은 이와 관련, 민주당은 트럼프 대통령 국정연설을 협상 카드로 활용하려 하면서 수정안을 모색하고 있고, 공화당 역시 아이오와 코커스를 협상 카드로 이용하려 한다고 전했다. 상원은 이날 하원 소추위원단과 대통령 변호인단의 공방을 마무리 짓고 새로운 증인과 증거는 채택하지 않기로 했다.

상원은 양측의 최종 진술과 변론이 끝난 뒤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비롯한 새로운 증인과 추가 증거를 채택할지에 대한 표결을 진행해 반대 51표, 찬성 49표로 결론 냈다.

이에 따라 하원 탄핵소추 당시까지 이뤄진 조사 결과 이외에 새로운 증인과 증거는 채택되지 않는다. 폭탄발언 여부로 주목받아온 볼턴 전 보좌관의 증인 소환도 무산됐다.

공화당 상원의원 53명 중에서는 밋 롬니·수전 콜린스 상원의원이 민주당 측 입장을 지지하면서 찬성에 표를 던졌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이날 하원 소추위원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불법행위에 유죄가 선고돼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고 변호인단은 이에 맞서 대통령의 행위는 탄핵 사안이 아니라는 기존 입장을 되풀이하며 맞섰다.

게시글 찬성/반대

  • 3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