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WHO "저소득 국가 암 진료서비스 강화 시 10년간 700만명 구해"

작성자 정보

나리

게시글 정보

조회 106 2020/02/05 19:18

게시글 내용

WHO "저소득 국가 암 진료서비스 강화 시 10년간 700만명 구해"



(제네바=연합뉴스) 임은진 특파원 = 세계보건기구(WHO)는 소득이 낮은 국가에서 암을 진단하고 치료 서비스를 강화하면 향후 10년간 전 세계적으로 700만 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5일(현지시간) WHO에 따르면 지난해 부유한 국가의 90% 이상이 공중보건 시스템 내에서 종합적인 암 치료 서비스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가난한 나라는 15%에도 채 미치지 못했다.
이는 저소득 국가의 경우 보건 관련 재원을 전염병 퇴치와 산모·아동 건강에 집중해야 해서 암 관련 장비를 갖추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WHO는 설명했다.
또 고소득 국가의 경우 조기 진단과 더 나은 치료법 등을 통해 2000년과 2015년 사이 암에 따른 조기 사망률을 20% 감소할 수 있었지만, 저소득 국가에서는 5% 정도만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WHO는 이 같은 추세가 지속하면 향후 20년간 전 세계적으로 암 사망자가 60%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런 밍후이 WHO 보편적 보건 보장 및 전염·비전염병 담당 사무차장은 "이것은 부유한 국가와 가난한 나라의 불평등을 다뤄야 한다는 경보음"이라면서 저소득 국가의 암 서비스 지원 강화를 강조했다.
그는 "만일 사람들이 1차 진료와 환자를 상급 진료 기관에 의뢰하는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다면, 암은 조기에 발견될 수 있고 효과적으로 치료될 수 있다"면서 "암은 누구에게도, 어디에서도 사형 선고가 돼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각국 상황에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파악하고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을 동원해 협업하게 한다면 향후 10년 동안 최소 700만 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현재 WHO는 암 사망률 감소를 위해 흡연 제한, B형 간염 백신 투여, 인유두종(HPV) 백신 접종 등을 권고하고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2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