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유튜브NOW] 에이치엘비, 3270억 규모 유·무상증자와 자금조달의 의미

작성자 정보

장군

게시글 정보

조회 763 2020/03/05 13:21

게시글 내용

 

주식경력 22년차 투자전략가 '로로쌤'은 주주배정 유상증자의 호·악재에 대해 기준을 제시했다. 그는 “기업의 경영상 문제로 급하게 자금을 수혈하는 경우는 악재”라면서도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의 유상증자는 단기적으로 주식가치를 희석시킬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호재인 경우가 많다”고 진단했다.

물론 증자나 사채발행 없이 기업 자체의 현금흐름으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다. 에이치엘비는 계열사 포함 1285억의 현금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 유·무상증자는 당장 경영상 문제는 없지만 미래 투자를 위한 자금확보 수순이다.

'로로쌤' 투자전략가는 에이치엘비의 증자 이유를 네 가지로 정리했다. ▲자회사인 엘레와 합병을 통한 언아웃 대금 ▲이뮤노믹 테라퓨틱스의 지분 인수자금 ▲어드벤첸 연구소로부터 리보세라닙의 모든 권리 인수자금 ▲리보세라닙의 신약판매 마케팅 비용 등이다.

'로로쌤' 투자전략가는 에이치엘비에 대해 가장 정확한 투자전략을 제시했다. 실제 그는 지난해 6월 탑라인 발표 후 에이치엘비 주가가 급락했을때 2만8000원 회복시 적극매수 대응을 제시한 뒤 21만3900원까지 +663.93% 상승한 날 매도대응까지 공개하며 개인투자자들의 등대 역할을 한 것으로 유명하다.

출처 : 시사경제신문 http://www.sisanews.kr)



 http://www.sisa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46912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