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트럼프 한 마디에

작성자 정보

장군

게시글 정보

조회 266 2020/03/20 11:08

게시글 내용

말라리아 약제 클로로퀸 이용 검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과 관련, "의료 전쟁"이라고 표현하면서 말라리아 치료제인 `클로로퀸`을 코로나19 대처를 위해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 언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 기자회견에서 코로나19 치료와 관련, "우리는 더 많은 미국인이 정말 좋은 가능성을 보여준 다른 약물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이것들을 확장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또한 해외에서 승인된 약이나 국내에서 다른 용도로 승인된 약들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말라리아 치료제인 `클로로퀸`을 거론, "그것은 매우 고무적인 결과를 보여줬다"며 "그리고 우리는 처방전에 의해 거의 즉시 그 약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들은 승인 절차를 거쳤다"며 "그건 승인됐다"고 부연했다.

그는 길리애드 사이언스 사의 항(抗)바이러스 치료제 `렘데시비르`에 대해서도 "본질적으로 승인됐다"며 유사한 절차를 밟고 있음을 시사했다.

그는 "나는 그것이 게임 체인저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것들은 매우 강력하다"고 말했다.

그는 처방약 및 백신 개발과 관련, FDA에 시대에 뒤떨어진 규제를 없애고 코로나바이러스 해결책을 신속히 처리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그것은 의료 전쟁(medical war)"이라며 "우리는 이 전쟁에서 이겨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그는 그동안 브리핑에서도 `보이지 않는 적과의 전쟁`, `중국 바이러스와의 전쟁`이라고 표현해왔으며 전날 브리핑에서는 "나는 전시 대통령"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TF에 참여한 FDA 스티븐 한 국장은 클로로퀸과 관련, 관절염은 물론 말라리아 치료에도 이미 승인된 약이라며 "대통령은 `확대된 사용법`이 실제로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우리에게 자세히 살펴보라고 지시했다"고 말했다.

그는 FDA가 모든 가능성을 조사하기 위해 신속히 일하고 있다면서 "단기적으로, 우리는 다른 증상에 대해 이미 승인된 약들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FDA는 이 약의 사용이 효과가 있는지, 효과가 있다면 어느 정도의 투약량이 안전하고 효과적인지를 알아보기 위해 임상 시험에 들어갈 것이라고 그는 부연했다.

다만 클로로퀸은 코로나19에 대한 직접 치료제가 아니며 치료제 개발과 백신 투여까지는 시간이 걸린다고 한 국장은 설명했다.

그는 "그것은 우리가 개발하는 데 3개월에서 6개월이 걸릴 다른 치료법들의 가교가 될 것"이라며 "이건 지속적인 과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 시험 중인 백신을 승인받기까지는 12개월이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그는 말했다.

워싱턴포스트(WP)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클로로퀸 언급 과정에서 쓴 `승인` 발언에 대해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받은 것처럼 표현했다며 "잘못된 주장"이라고 지적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도 `중국 책임론`과 관련, 전 세계가 큰 대가를 치르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우리가 몇 달 일찍 이것을 알았더라면 훨씬 좋았을 것"이라며 "그것이 시작된 중국의 한 지역에 억제됐을 수도 있었다. 그리고 확실히 세계는 그들(중국)이 한 것에 대해 큰 대가를 치르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사우디아라비아와 러시아가 원유 감산 합의에 실패한 후 증산에 나서며 `유가 전쟁`을 벌이는 데 대해선 "사우디에는 나쁘다고 말하고 싶다"며 "적절한 때에 관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유가 전쟁으로 촉발된 저유가 상황에 대해선 "미국 소비자들에게 좋은 일"이라며 "우리는 중간 지대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 분쟁과 관련해 여러 사람과 대화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주요 7개국(G7) 정상들이 화상회의에서 도쿄 올림픽 연기 가능성을 논의했느냐는 질문에는 "우리는 그걸 논의했다"면서도 "그(아베 신조 총리)는 우리에게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해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2추천
  • 1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