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방역 고민하는 이탈리아

작성자 정보

장군

게시글 정보

조회 191 2020/05/25 22:41
수정 2020/05/25 22:41

게시글 내용

방역 고민하는 이탈리아, 사회적 거리 감시요원 7만명 투입 검토 안전거리 유지 및 마스크 착용 권고·설득 역할…일반 시민 중 선발  


(로마=연합뉴스) 전성훈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최대 피해국 가운데 하나인 이탈리아가 전국에 '사회적 거리 감시 요원'을 배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프란체스코 보치아 지방정책장관은 25일(현지시간) 현지 일간 라스탐파 등과의 인터뷰에서 시민들의 안전거리 유지와 마스크 착용 등을 권고·지원하는 요원 6만∼7만명을 전국 각지에 투입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치아 장관은 이들에게 제재 부과 등의 사법적 권한은 없지만 "설득과 이성, 미소로 무장해 코로나19 방역에 긴요한 사회적 거리 유지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을 일종의 '시민 도우미'라고 명명한 그는 시민 누구나 지원하도록 하되 실업자와 정부 복지지원금을 수령하는 극빈층에게 기회가 먼저 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나라로 치면 일종의 사회적 일자리 성격이다. 이탈리아 정부의 이러한 구상안은 3월부터 약 2개월간 지속한 정부의 고강도 봉쇄 조처가 이달 초부터 순차적으로 완화한 이래 사회적 거리가 허물어지며 바이러스 재확산 우려가 고조되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최근 이탈리아 언론들은 특히 밤에 마스크조차 쓰지 않은 채 삼삼오오 모여 야외 테이블에서 술을 마시는 등 방역 지침에 어긋나는 시민들의 행태를 집중 조명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보치아 장관은 정부의 방역 지침을 무시한 무분별한 행태가 지속한다면 현재 발효 중인 이동제한의 완전한 해제가 무산되거나 연기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두 달간의 격리 생활을 겪은 시민들이 현재 보이는 모습은 인간적으로 이해할 만하다"면서 "다만, 우리는 여전히 코로나19 위기 상황에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이탈리아 국민은 거주지가 속한 주(州) 내에서는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으나 응급 사유가 아니면 다른 주로의 이동은 불가능하다.


다만, 정부는 내달 3일부로 이러한 제한 조건을 폐지하고 이탈리아 전역에 대한 이동·여행의 자유를 보장할 방침이라고 최근 공개한 바 있다.


24일 기준으로 이탈리아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22만9천858명으로 미국·브라질·러시아·스페인·영국 등에 이어 여섯번째로 많다.


사망자 규모는 3만2천785명으로 미국·영국에 이어 세번째다. 하루 새 늘어난 확진자 수는 531명, 사망자 수는 50명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3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