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해외 의약계 소식

작성자 정보

장군

게시글 정보

조회 168 2020/05/26 22:08

게시글 내용

소렌토 테라퓨틱스가 개발한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제가 최전방 의료진의 감염을 방지하는데 핵심이 될 수 있다며 도슨 제임스 증권사가 나스닥 상장 제약회사인 소렌토를 '매수 추천'으로 제안했다. 소렌토의 STI-1499 항체에 대한 초기 연구 데이터는 잠복 4일 후 건강한 세포의 사스-CoV-2 바이러스 감염을 100%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도슨 제임스는 밝혔다. 도슨 제임스는 "의사, 간호사, 기타 중요한 임무의 직원, 해상에서의 군함 탑승자를 치료하는 데 있어 중요한 시장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아베·EU수뇌부 "코로나 치료제·백신 개발 협력"
아베 '백신 특허권 그룹' 구상 제시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와 유럽연합(EU) 수뇌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교도통신이 2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베 총리,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 샤를 미셸 EU 정상회의 상임의장은 이날 오후 열린 화상회의에서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아베 총리는 화상회의에서 "일본·EU가 긴밀하게 협력해 더욱 중요하고 큰 역할과 책임을 수행하고 싶다"는 뜻을 밝히고 백신 특허권을 관리하는 '특허권 그룹' 구상에 관해 설명했다.
이에 대해 EU 측은 "논의하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일본 정부는 전했다.
아베 총리,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 미셸 상임의장은 코로나19의 충격을 극복하고 경제 부흥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구적 규모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교도는 전했다.
이들은 상황이 허락하면 정상 간 정기 협의를 조기에 실현해 무역, 안전보장 등 폭넓은 분야에서 일본과 EU의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달 개최를 목표로 하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회의는 작년 12월 EU 새 지도부가 출범한 후 미셸 상임의장을 포함해 일본과 EU 수뇌부 3인이 동시에 현안을 논의하는 첫 자리였으며, EU 측의 요청으로 약 1시간에 걸쳐 회의가 진행됐다

게시글 찬성/반대

  • 2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