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美 국립보건원장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자연이 창조"

작성자 정보

장군

게시글 정보

조회 151 2020/05/28 12:13

게시글 내용

 "연구실에서 연구됐는지 알 방법은 없어"


미 공공보건 책임 기관인 국립보건원(NIH) 수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원 바이러스의 '자연 유래설'에 힘을 싣는 발언을 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기조와 반대돼 주목된다. 프랜시스 콜린스 NIH 원장은 27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에 "자연은 이 바이러스를 창조했고, 또 한 번 가장 효과적인 '바이오테러리스트'임을 보여줬다"라고 밝혔다.


트럼프 행정부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우한 연구소에서 나왔을 가능성을 제기해 왔다. 콜린스 원장은 또 "(바이러스가) 어떤 식으로든 우한의 연구실에서 격리, 연구됐을 수 있는지를 우리는 알 방법이 없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인간이 만든 바이러스는 아닐지라도, 연구소에서 유출됐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트럼프 행정부는 자국 내 코로나19 대량 확산 이후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나서 감염원 바이러스를 '중국 바이러스'라고 명명하며 중국 때리기에 몰두해왔다.

확산 초기 낙관론으로 대응에 실패했다는 비판을 피하려는 전략으로 이해되고 있다. 특히 트럼프 행정부는 코로나19 감염원 바이러스가 당초 발원지로 알려졌던 우한 화난 수산시장이 아니라 바이러스연구소에서 유출됐을 가능성을 제기해 왔으며, 이에 관해 조사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11월 대선을 앞두고 민주당 주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을 '중국의 오랜 친구', '중국에 약하다' 등으로 묘사하며 여론전을 펼치는 모습이다. 중국은 이런 행보에 강력 반발하고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3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