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트럼프 "코로나19 백신 개발 임박"…바이든 전망은 비관적 (대선 토론)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588 2020/10/23 13:22
수정 2020/10/23 13:32

게시글 내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출시가 임박했다고 밝혔다.
22일(현지시간) 다우존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와의 TV토론에서 코로나19 급등 추세가 곧 진정될 것이라며 백신이 개발되고 있다고 말했다.
백신이 준비되고 있는 상태로 몇주 내로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그는 주장했다.
반면 바이든 후보는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백신 개발과 생산에 대해 비관적인 태도를 보였다.
그는 백신 개발 과정이 투명해질 필요가 있다며 내년 중반 전까지 대다수 미국인에 적용할 수 있는 백신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바이든 후보는 연방 정부가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면서 공중보건 전문가의 의견을 경청하고 마스크 등 위생 물품 생산을 늘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제한 조치에 대해 엇갈린 입장을 드러냈다.
22일(현지시간) 다우존스에 따르면 바이든 후보는 트럼프 대통령과의 TV토론에서 추가적인 제한(shutdown)을 배제하지 않는다며 코로나19 확산 추세가 심각해질 경우 통제를 강화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안전하게 경제 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하지만 동시에 이를 위한 자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학교와 기업이 정상화되려면 칸막이와 코로나19 검사, 동선 추적 등을 위한 준비가 선행돼야 한다는 게 그의 견해다.
반면 트럼프 대통령은 경제 활동이 개방된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공포감이 문제 자체보다 심각할 수 없다면서 학교를 열어야 한다고 말했다.
뉴욕은 유령 도시가 되었고 식당과 가게들이 문을 닫아 죽어가고 있다고 그는 강조했다.
바이든 후보는 이에 대해 뉴욕이 규제 덕분에 코로나19 확산 추세를 꺾을 수 있었다고 항변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2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