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미국 정부, 코로나 치료제 구매에도 적극 나선다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492 2021/01/16 12:08

게시글 내용

미국 정부, 코로나 치료제 구매에도 적극 나선다… "26억달러 배정"

이경숙 기자 승인 2021.01.16 08:45

백신 접종에도 환자 줄지 않자 항체 약물 보급키로… "치료제 사용, 의료시스템에 큰 이점"

미국 정부가 15일(현지시간) ‘코로나19’ 항체 약물 구매를 위해 26억달러를 배정하겠다고 발표했다. 화이자와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됐음에도 불구하고 환자 발생이 줄어들지 않자 치료제 보급에도 적극 나서겠다는 의미다.

현재 코로나19 치료제로는 리제레논의 ‘카시리비맙(casirivimab)ㆍ임데비맙(imdevimab)’ 항체 칵테일과 일라이 릴리의 ‘LY CoV555’ 두 항체 약물이 있다.

이들 제품은 지난해 11월 FDA 승인을 받았지만 널리 사용되지 않았다. 출시를 방해했던 물류 문제도 아직 해결되지 않았다.

이들 치료제는 임상시험이 아직 진행 중이지만 지금까지 데이터에 따르면 자체 면역체계가 강력한 방어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증 또는 중등도 특정 환자에게 특히 유용하다. 또 일부 환자가 병원 치료가 필요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미국 정부는 처음에 이들 치료제 30만 용량을 사전 구매했다.

FDA 최고 약물 평가자인 자넷 우드콕을 포함한 ‘초고속작전(Operation Warp Speed)'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응에서 약물이 저활용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활성화시켜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우드콕은 이들 치료제 사용은 점점 더 큰 부담을 받는 의료시스템에 큰 이점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이렇게 하지 않으면 병원과 의료 종사자들이 더욱 큰 부담에 압도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릴리의 CEO 데이비드 릭스는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사용률이 상승하고 있지만 주마다 크게 다르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그는 약물이 앨라배마에서 널리 사용됐다고 전했다.

허치슨 지역의료센터의 운영 책임자인 웨스 호이트는 지난 14일 막을 내린 제39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에서 "입증되지는 않았지만 우리는 이들 치료제가 캔자스 중남부 지역의 코로나19 발생에 대한 조류를 바꾸는 데 도움이 됐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업데이트 : 2021 년 1 월 15 일

FDA는 " COVID-19 : 단클론 항체 및 SARS-CoV-2 감염을 표적으로하는 기타 치료 단백질에 대한 효능 분석 고려 사항 "이라는 제목의 임시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 이 지침은 신청자가 COVID-19에 대한 항 감염제로 사용하도록 제안 된 단일 클론 항체 및 기타 치료 단백질의 효능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해야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FDA는 COVID-19 치료제로 사용할 단클론 항체 및 기타 치료 단백질의 개발을 돕기 위해 이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주된 내용은 단클론 항체 및 기타 치료 단백질의 개발을 돕기 위해 이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라는 겁니다.)
     
CDC 주간보고서 통해 의료진 부담 경고

美 CDC의 암울한 전망···'英 변이바이러스, 오는 3월 미국 점령'

영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가 오는 3월까지 미국을 점령할 수도 있다는 다소 암울한 전망이 나왔다.

15일(현지시간)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이날 발표한 주간 보고에서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감염이 동시에 터지는 데 따라 의료진 부담이 가중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라 의료진 상황이 악화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과 같은 대책을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커질 것이라고 CDC는 덧붙였다.

영국발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인 B117은 미국에서 확산 중인 바이러스보다 전염력이 두 배 높은 것으로 악명높다. 지금까지 미국 10개 주에서 76명이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됐다.

변이 바이러스는 또 집단면역에 도달하기 위해 백신을 접종해야 할 인구 비율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CDC는 평가했다.

이어 “B117의 높은 전염성으로 볼 때 백신 적용 범위를 넓히기 위한 시간을 벌려면 공공보건 대책을 엄격하게 적용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출범을 앞둔 조 바이든 행정부의 론 클레인 백악관 비서실장 지명자는 2월 미국 내 코로나19 사망자가 50만 명에 이를 것이라고 이날 예상했다.

그는 이날 보도된 워싱턴포스트(WP)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코로나 대응에 충분히 투자하지 않았다”면서 “다음 달 어느 시점엔가 이 나라에서 50만 명의 사망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에 따르면 이날 현재 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2,404만여 명, 사망자 40만1,000여 명으로 세계 최대 피해국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15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과정에서 주(州)정부와 의사소통을 개선하는 등 연방정부의 역할을 확대하겠다고 예고했다. 취임 이후 100일 동안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겠다는 입장도 확인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백신 접종 세부 절차를 주정부에 일임하면서 접종이 지연되는 현실을 반영한 것이다. 미국 질병예방통제센터(CDC)에 따르면 15일 현재 3110만회분의 백신이 공급됐지만 실제 접종량은 1220만회분에 불과하다.

15일 미 의회 전문매체 더힐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바이든 당선인은 이날 델라웨어주 윌밍턴에서 한 연설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속도를 가속화하기 위한 일련의 계획을 설명했다.

바이든 당선인의 연설에 앞서 인수위는 백신 접종 절차를 주정부에 넘기는 대신 연방정부의 역할을 확대하는 백신 접종 계획 세부안을 발표했다. 인수위 고위 관계자는 "우리는 시간과 경쟁하고 있다"며 "주정부 등이 너무 적은 비용으로 너무 많은 일을 하도록 강요 받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했다.

그는 40만명에 달하는 미국내 코로나19 사망자를 언급한 뒤 "솔직히 우리는 매우 어두운 겨울에 머물러 있다"며 "미국내 백신 배포는 지금까지 비참한 실패였다"고 했다. 이어 행정부 출범 이후 100일 이내 1억명에게 백신을 접종하겠다는 약속을 언급한 뒤 "이 약속이 실현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했다.

바이든 당선인은 흑인과 라틴계 공동체 등 미국 사회에서 과학에 대한 신뢰를 재건하기 위한 대규모 캠페인도 예고했다. 흑인과 라틴계는 과거 미국 정부가 한 소수민족 대상 의료시험 등 때문에 백신 접종에 회의적이다. 그는 "평등이 코로나19 대응의 핵심"이라며 "어떠한 집단도 소외시키지 않겠다"고 했다.

바이든 당선인은 지난 6일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지지자의 연방 의회 의사당 난입 당시 일부 공화당 의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던 것도 비난했다.

그는 "마스크 착용은 정파적인 문제가 아니라 생명을 구하는 문제다"며 "자기 자신이 아니라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 자신의 조국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했다.

이어 "취임 100일 동안 모든 미국인에게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요구할 것"이라며 "자신이 연방 관할 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주지사와 시장에게도 이와 같은 행정명령을 내리도록 요청할 것"이라고 했다.

바이든 당선인은 연방재난관리청(FEMA) 등 연방 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집단 백신 접종 장소를 구축할 계획이다. 약국과 지역 보건소 등을 활용해 백신 접종을 확대하기로도 했다. 연방 인증을 받은 지역 보건소는 유색 인종과 교외 지역 주민 등 매년 3000만명을 진료한다.

아울러 주와 지역 의료 제공자와 제휴해 전국에 백신 접종 장소를 개설하고 의료 인프라가 부족하거나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는 이동 백신 시설을 배치할 예정이다. 주와 지방정부가 백신 공급량, 백신 도착 시점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의사소통도 개선하기로 했다.

이밖에 바이든 인수위가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바이든 행정부는 이동 백신 시설을 설치하는 데 FEMA과 주 방위군을 동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바이든 당선인은 65세 이상의 모든 미국인에게 백신을 접종하도록 주 정부에 권고할 계획이다.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는 게 목적이다. 앞서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의료 종사자와 장기요양 시설 거주자들에게 먼저 접종하라고 권고했다.

트럼프 행정부도 65세 이상으로 접종 대상을 확대하자고 밝힌 바 있다. 백악관의 백신 개발 프로젝트 '초고속 작전'은 각 주가 CDC 권고 이상으로 접종 대상을 확대하라고 권장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