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제목 : 종근당 리마틸정 ‘부시라민’ 코로나19 치료제 임상3상 중간결과 긍정적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215 2021/03/02 09:57

게시글 내용


안전상 우려 안나타나...FDA에 긴급사용승인 신청계획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종근당(185750)이 판매하고 있는 류마티스 관절염치료제 리마틸정의 성분인 부시라민에 대해 캐나다제약사가 코로나 19 치료제로서의 FDA 임상 3 상 중간결과를 발표한결과, 심각한 안전상의 우려가 나타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번 긍정적 결과를 토대로 FDA 에 ‘긴급승인사용’도 신청할 계획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캐나다제약사인 리바이브 테러퓨틱스사 (Revive Therapeutics, 이하 리바이브 )는 "210 명의 환자를 대상으로한 코로나 19 치료제의 임상 3 상 시험결과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았다 (no serious safety concerns) "고 밝혔다 . 리바이브는 이같은 결과를 데이터안전모니터링위원회 (DSMB)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미 FDA 에도 긴급사용 (Emergency Use Authorization)승인을 위한 신청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리바이브는 임상 3상 환자 210 명을 투여한 후 첫 중간결과를 발표하겠다고 이미 예고한바 있다.



리바이브는 앞으로도 400명, 600명, 800 명의 임상환자를 대상으로한 임상 3 상 결과도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최종적인 결과보고서가 나올것으로 보인다.



부시라민이 임상 3상에 최종적으로 성공해 FDA의 판매승인이 날 경우 ‘최초의 경구용 코로나 19 치료제’가 탄생하게 된다 .



마이클 프랭크 리바이브 CEO 는 "최근 투자펀딩도 받아 이번 투자 유치자금으로 임상 장소를 현재의 14곳에서 50군데로 더 늘릴 것 "이라며 "FDA 와 긴급승인사용 논의를 위해 접촉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종근당은 리마틸정 100mg 을 국내에서 만성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로 판매중이다. 의사의처방이 있어야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인 리마틸정은 식약처 분류에선 중추신경계용약 (해열 , 진통 , 소염제 )로 품목허가가 나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