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종근당은 나파벨탄의 조건부 허가 신청과 함께 대규모 임상 3상 시험 계획서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219 2021/03/08 17:01

게시글 내용

종근당이 중증 고위험군 환자를 위한 코로나19 치료제 '나파벨탄'의 조건부 허가 및 임상 3상 승인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8일 밝혔다. 종근당은 지난해 러시아에서 코로나19 중증 환자 104명을 대상으로 임상 2상을 진행해 나파벨탄이 코로나19로 인한 중증 고위험군 환자의 증상 악화 방지와 치료기간·치료율 개선을 입증한 바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나파벨탄은 중증 고위험군 환자를 위한 코로나19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확실하게 치료 효과를 입증한 유일한 약물"이라며 "특히 각종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를 발휘해 변이로 인한 코로나19 재확산을 막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코로나19 치료 효과에 대한 임상 2상 결과를 토대로 영국, 프랑스, 일본, 러시아 등을 상대로 나파벨탄 공급 협의를 진행 중"이라며 "이번 허가 신청은 해외 긴급사용 승인에 필요한 명확한 근거를 확보해 국산 코로나19 치료제의 신속한 수출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종근당은 나파벨탄의 조건부 허가 신청과 함께 대규모 임상 3상 시험 계획서도 제출했다. 임상 3상은 중증 고위험군 환자 약 600명을 대상으로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10곳 이상의 기관에서 진행한다. 글로벌 임상도 추진할 예정이다. 식약처가 나파벨탄 판매를 허가하면 지난달 식약처에서 조건부 허가를 받은 셀트리온의 렉키로나에 이어 2호 코로나19 치료제이자 첫 중증 코로나19 치료제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종근당은 임상 2상에서 중증 고위험군 환자 104명을 나파벨탄 투여군과 표준치료군으로 나눠 10일간 투여한 결과, 나파벨탄 투여군 중 61.1%가 증상이 회복됐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