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홍콩 정부는 필리핀, 인도, 파키스탄 등 3개국을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140 2021/04/19 08:50

게시글 내용

 20일부터 2주간 적용



(사진= AFP)
홍콩은 20일부터 2주일 간 필리핀, 인도, 파키스탄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을 운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18일(현지시간) 밝혔다.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홍콩 정부는 필리핀, 인도, 파키스탄 등 3개국을 ‘극히 위험(extremely high-risk)’으로 지정, 이들 국가에 머물렀던 사람들은 홍콩행 비행기에 탑승할 수 없다고 밝혔다.

홍콩은 7일 이내에 특정 국가에서 N501Y 변이 코로나바이러스를 보유한 5명 이상의 확진자가 입국하면 해당 국가에서의 입국을 허용하지 않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같은 결정을 내려졌다.

홍콩 정부 대변인은 “2주간 N501Y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가 어느 국가에서 출발했는지 확인한 결과 인도, 파키스탄, 필리핀이 위험 국가로 분류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 국가에서 출발하는 항공편 뿐 아니라 이들 국가에 2시간 이상 또는 그 전부터 머물렀던 사람들도 입국이 제한된다”고 덧붙였다.

홍콩은 주말에도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했다. 두바이에서 도착한 한 남성이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린 것으로 확인돼 이 남성이 살고 있는 건물 81명의 거주자가 격리 조치됐다. 이 남성이 두바이에서 감염이 됐는지, 홍콩에서 오는 비행 중에 감염됐는지는 조사 중이다.

홍콩은 16일 기준으로 총 1만1635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209명이 사망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