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미니차트
21,465 ▲45 (+0.21%) 10/17 장마감

  • 희망나눔 주주연대

토론·상담

글쓰기 답글 인쇄
목록 윗글 아래글
상승장을 위한 수익의 기회를 잡으십시오. 조회 : 1077
제네시스 (116.40.***.53) 작성글 더보기
쪽지 쓰기
친구 추가
2008/11/10 20:40
 

 

투자의 성공기회는 우연치 않게 옵니다. 바로 제네시스투자클럽에서 성공투자로의 길을 안내 해 드립니다.

 

성공투자로 안내하는 길 : http://www.thinkpool.com/club/index.jsp?cname=gic

 

지금 시기의 투자는 미래의 성공을 이룰 수 있는 최고 기회의 장입니다.

 

 

VIX가 급등을 하면서 최고의 불안심리를 가중 시킨 이후에 다시 급락세로 전환이 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투자자의 자세로 볼 때 이러한 각 지표를 굳이 모두 해석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시장은 굉장히 복잡하면서도 어찌 보면 굉장히 단순한 생물과 같습니다.

 

여러분들이 기술적 분석을 통하여 시장에 접근하는 경우야 모르겠지만 가치투자를 한다고 하면 최소한 시장의 기업들이 헐값에 거래가 되고 있는지 아니면 제 가치를 받고 거래가 되는지만을 판단하면 됩니다.

 

기업들이 헐값에 거래가 될 때 여러분들은 할인행사라고 보고 주식을 매수하면 되고 그렇지 않고 주식들이 시장에서 원래가 값을 받아야만 판다면 이때는 주식을 매도할 때가 됩니다.

 

제가 아래 차트를 자주 인용하고 있습니다.

 

늘 시장의 최고점과 최저점에서 거래량이 급증한다는 사실을 부인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것은 가치투자이건 차티스트의 분석이건 같습니다.

 

왜냐하면 주가는 가치를 따라서 미래에 수렴을 한다는 중요한 원칙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당장의 모습은 결국 주가라는 것은 누군가는 사야하고 누군가는 팔아야 하는 즉, 수요와 공급에 따라서 움직이는 만큼 거래량은 속일 수 없는 주가의 그림자이기 때문입니다.

 

VIX지표가 급등을 하고 전세계 사람들의 모든 사람들이 불안함에 떨고 있을 때 그리고 추가 폭락에 대한 우려가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올 한해 동안의 공포감은 IMF 못지 않은 공포였으며 그리고 IT버블 붕괴 시와 유사한 공포감을 주었습니다.

 

또한 전세계의 recession(경기침체)라는 것이 시장을 강타 했으며 이미 우리들은 경기침체기의 혹한기를 한동안 보내야 하는 처절한 어려움이 우리들에게 분명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잘 보면 내가 내일과 모레 그리고 한달, 내지는 두달 후에 많은 수익을 벌겠다는 각오로 시장에 덤벼 든다면 아마도 초기에 목적한 내일 또는 모레 또는 한달 또는 두달 후에 시장에 모든 자신의 자산을 도둑질 당하고 퇴출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닫기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 본 기능은 시범적용으로 추후 운영방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글 글 글

한마디 쓰기 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글쓰기 답글
목록 윗글 아래글
윗글
처음에는 다 인덱스펀드에 올인해요...하지만...
아랫글
인덱스도 다굴에 못견디는 요즘

 

  • 윗글
  • 아랫글
  • 위로

오늘의 이슈
코스피
2077.94

▼-4.89
-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