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엄청난 폭등이 예상되는 프리보드 아이씨에너텍(103380)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510 2010/11/08 08:19

게시글 내용

 

프리보드, 제3의 장내시장으로 활성화 법안 추진

최환웅 MTN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입력 : 2010.11.02 10:40


< 앵커멘트 >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기 전 기업들이 거래되는 프리보드 시장. 시장은 개설돼 있지만 거래는 극히 부진해 유명무실한 상태입니다. 이러한 프리보드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법안이 이르면 내년초 국회 정무위원회에 상정될 전망입니다. 최환웅 기자가 전합니다.




< 리포트 >

프리보드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기 어려운 벤처기업들이 자금을 모을 수 있도록 조성된 장외시장입니다. 하지만 하루 거래대금이 5천만원에 불과해 시장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금융투자협회는 코스닥시장과 비교해 거래제도가 비효율적이고 세제도 불리해 프리보드의 거래가 부진하다고 분석합니다.


프리보드에서는 사겠다는 사람과 팔겠다는 사람이 같은 가격을 부를 때만 계약이 맺어지는 상대매매 방식으로 거래가 이뤄집니다. 사겠다는 쪽이 파는 쪽보다 더 높은 가격을 제시해도 계약은 체결되지 않습니다.


파는 쪽이 더 싼 가격을 부르거나 사는 쪽이 비싸게 사겠다는 주문을 내면 거래가 맺어지는 코스피나 코스닥시장에 비해 주식을 사고 팔기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코스피나 코스닥시장보다 불리한 세제도 시장 활성화의 걸림돌입니다.


코스피나 코스닥시장에서는 주식을 팔 때마다 내는 증권거래세가 매도가액의 0.3%지만 프리보드에서는 0.5%입니다.


거래소가 운영하는 코스피·코스닥시장에서는 소액주주가 주식매매로 벌어들인 차익에 대해 양도소득세가 부과되지 않지만 프리보드에서는 부과됩니다.


김용태 한나라당 의원은 프리보드에도 거래소 시장과 같은 경쟁매매제도를 도입하고 세금을 거래소 시장과 같은 수준으로 낮워주는 내용의 법안을 마련했습니다.


김 의원은 '주무부처인 금융위원회와 법안에 대한 사전조율을 끝냈다'며 '국회 입법조사처를 거쳐 이르면 내년 초 소관 상임위원회에 상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코스닥시장과 같은 조건을 만들어준다고 벤처기업의 자금조달 시장이 활성화되는 것은 아니라는 비판도 있습니다. 오히려 신성장 벤처기업을 위한 특성화된 제도를 마련하는 것이 급선무라는 의견입니다.


[녹취] 김갑래 /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

"시장을 일단 계층화시키고 벤처기업이나 혁신기업에 특성화된 상장규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캐나다같은 경우 금광 등 에너지산업 IT 산업 해가지고 각각 산업에 맞는 상장 규정이 따로 정해져 있습니다."


현재 마련된 프리보드 활성화 법안에 성장기업 육성이라는 취지와 비전을 반영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시장 감시와 공시 등 투자자 보호에 대한 고민도 필요해 관련업계에서는 법안이 국회를 통과하는 과정에서 충분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머니투데이 방송, 최환웅입니다. 


================================================================



아이씨에너텍, 신재생에너지 사업 및 상장 계획 밝혀 

기사입력 2009.07.07 09:55:53  


   

풍력발전기, 태양광 모듈, 바이오 디젤 제조장치 등을 생산해 온 아이씨에너텍이 물 가스레인지, 풍력발전기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추진한다. 회사 측은 이를 바탕으로 오는 2011년 코스닥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이씨에너텍은 7일 대만 업체인 에포코社에 2000만 달러를 투자 물 가스레인지 공동 개발에 착수, 향후 국내에서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이씨에너텍은 지난 6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09 신재생에너지·전지산업전에 참여해 물 가스레인지 및 보일러,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을 출품한 바 있다.


아이씨에너텍 지정구 대표는 "수소의 원료인 물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에너지원"이라며 "수소는 물을 전기분해해 쉽게 만들 수 있는 에너지로 가스나 액체상태로 쉽게 수송할 수 있고, 고압가스, 액체수소, 금속수소화물 등 다양한 형태로 저장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는 또 "물 가스레인지는 원료인 물만 공급하면 내장한 산·수소발생기를 이용해 물을 전기분해한 후 여기서 나온 수소를 이용하는 제품으로 효율은 일반 가스레인지와 똑같다"며 "물 보일러, 이동식 물 난로 등 물 에너지를 이용한 각종 응용 장치를 계속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 아이씨에너텍은 일본 에이윙社와 풍력발전기에 대한 기술 개발 및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해, 오는 8월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지 대표는 "상향편향방식을 채택해 안전하며 전력공급이 어려운 산간지역이나 일반 가정, 공공기관 등 풍력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나 사용이 가능하다"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CE마크 획득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풍력발전기는 일본에 1000대 이상 판매됐으며 대만에 500대를 수출할 예정이다. 국내의 경우 용인 영문중학교, 인천송도 A1엔지니어링, 부산 에너지 과학고등학교, 대구영진전문대학 등에 풍력발전기가 설치돼 있다.


한편 아이씨에너텍은 지난 6월 벤처기업 등록(기술보증기금)을 끝마쳤으며 6일부터 5일 동안 개인,법인,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주식 일반 공모 청약을 진행하고 있다.

2008년 2월 한국금융투자협회 프리보드로 지정된 이 기업은 2011년 코스닥에 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익호 기자]

 

아이씨에너텍(103380) http://icenertec.brainstorm.co.kr/img/icenertec.pdf

2011년 코스닥 상장시 적정가는 5만원 이상~  현재가 200원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