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품절주의 마지막 남은 히든카드!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140 2015/02/01 14:26

게시글 내용

제가 그동안 대성합동지주에 대해 알렸더니... 대체로 아래와 같은 반응이 나오더군요!

"뭐 자선사업가도 아닌데 돈버는거면 혼자만 아시지 일케 떠들고 다니시는지..."
"내가 물린 종목 그럴싸한 말로 너에게 추천해주면 좋겠냐? 우선 사람이 되고 나서 돈 벌 궁리나 해라."

당연히 저는 자선사업가가 아닙니다. 아니 자선사업을 할만큼 돈도 없습니다. 아예 거지수준이지요.
저는 당연히 이 종목이 저평가 되어 있다고 판단하여 매수했지만 아직은 시장에서 외면하더군요!

저는 여러권의 책을 쓴 사회적 공인이고... 적어도 양심적으로 판단하여 신중하게 글 올립니다.
물론 돈만 많으면 요즘 같은 가격대에 저 혼자라도 더 매수하고 싶지만... 돈이 없는데 어떻합니까?

그리고 이 종목의 부채와 재무제표에 대해 문제삼는 사람들이 많아서 말씀드립니다.

당연히 문제가 많습니다. 왜 없겠습니까? 많으니까 주가가 이렇게 많이 폭락했지 않습니까?
계열사인 대성산업이 건설에 손을 대면서 엄청난 빚을 지게 되었고, 그것 때문에 허리가 휘고 있지요.

제가 이 종목을 소개해 드리는 것은 지금 엄청나게 실적이 좋다는 것을 말씀드리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회사의 실적은 별로지만, 그것을 감안해도 주가는 지나치게 저평가 되어 있다는 겁니다.

가령 stx의 경우 그룹이 해체되기 직전 자산이 마이너스 상태에서도 시가총액은 1500억이 넘었습니다.
지금은 감자와 증자로 자산이 마이너스를 겨우 면한 상태에서도 시가총액이 대략 1000억 정도입니다.

반면 대성합동지주는 부채총계를 뺀 자본총계만 해도 5000억 이상입니다.
자산이 마이너스인 종목도 시가총액이 몇천억을 넘기데, 5000억 자산을 갖고도 시가총액이 500억? 

지금 stx은 관리종목인데도 자본총계와 시가총액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현재 대성합동지주의 주가도 시가총액이 자본총액에 준하는 5000억은 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현주가로 떨어지기 전의 30~40만원대의 주가는 회복되어야 되는 겁니다.
제가 대성합동지주의 폭등 가능성을 알리는 것도 바로 그러한 최저조건을 고려해도 그렇다는 겁니다. 

한번 살펴보세요. 자본총계가 5000억인데도 시가총액이 겨우 500억짜지 종목이 있는지를...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