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실적재료와 매각재료 두가지!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963 2015/07/23 20:36

게시글 내용

최근 건설경기 활성화에 힘입어 건설관련 우선주들이 이미 한차례 크게 폭등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시멘트관련 우선주들입니다. 건설경기 활성화의 가장 큰 수혜주이기 때문이죠.

실제로 시멘트관련 종목들의 영업실적을 엄청나게 향상되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지요.
일단 시멘트업계의 쌍두마차격인 쌍용양회와 성신양회의 실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쌍용양회는 시멘트업계 1위 기업으로 2조 매출액에 1600억의 영업이익을 냈습니다.
성신양회는 시멘트업계 3위 기업인데도 6천억 매출액에 440억의 영업이익을 냈습니다.

건설회사는 분양률등 여러 리스크 요인들이 많아서 수익률이 안정적이지 못하지만
시멘트업계는 건설경기가 살아나면 분양률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건설주들보다 시멘트주들이 더 안정적이고 매력있는 종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 조만간 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실적장세가 연출될텐데... 그렇다면 어떻게 될까요?

앞으로 전개될 실적 장세에서 영업이익 1600억을 얻은 [쌍용양회3우B]를 생각하세요!
종목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적입니다. 그리고 매각재료가 있다면 더욱 좋은 것이고...

실적재료와 매각재료를 모두 갖고 있는 [쌍용양회3우B]는 그래서 매력이 있는 겁니다.
제가 주식을 하면서 얻은 교훈은, 폭발할 종목은 반드시 폭발한다는 교훈입니다.

대기업 종목 우선주 중에서 아직도 30억대에 머물고 있는 우선주가 있던가요?
영업이익 1600억이나 발생했는데도 30억대 우선주는 [쌍용양회3우B]가 유일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