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리드코프 주담 통화 내용 공유 합니다.

작성자 정보

사또

게시글 정보

조회 1,212 2015/09/08 13:26

게시글 내용

1. 정유업과 휴게소 매출이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얼마나 되나요? 


2.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굉장히 낮다고 알고 있는 데 이러한 사업을 지속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3. 대부업체 최고금리가 29퍼센트대로 낮아졌는데 이에대한 영향은 어떻게보시는가요? 

4.리드코프의 평균 대출금리는 얼마인가요? 그리고 조달한 자금의 금리는 얼마정도고 동종업계 대비해서는 낮은수준인가요? 

5.대손충당금에 대한 설정률과 대손률이 동종업계에 비해 낮은편인가요?

6.금리가 29퍼센트로 인하해서 수익성이 감소하는 상황인데
혹시 이에대한 기업의 대응이나 이런 부분이 있으신가요?

7. 계속해서 금리가 감소하는 상황에서도 영업이익이 계속 증가하였는데 그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향후에도 계속성장할것이라고 보시는건가요?

8. 동종업계 다른 기업에 비해서 리드코프가 가지는 강점이 어떤건가요?


-----------------------------------------------------------------------------------------------------

어려운데 님의 요청으로 인한
주담 통화 완료 했습니다.

리드코프 IR 전화번호 : 022)2126-5033

정유업이랑 휴게소 매출이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 정도로 미비 해보이는데, 계속 유지하는 이유는?

네. 아무래도 지금 1% 미만이고, 글쎄요. 어떻게 말씀드려야할지 애매한데요. 정유랑 휴게소 쪽은 신경 쓰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라, 원래부터 저희가 육성하던 사업군이라서 지금 현재로써는 유지될 수 밖에 없는 형태 입니다.

대부업체 최고금리가 낮아진다고 들었는데, 이로 인한 타격은 어느정도 인지?

네. 당연히 타격이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만, 일단은 아시는데로 34%대가 법정 최고 금리인데, 29%대로 낮아진다면 대출 채권 100단위당 5% 수익률이 낮아진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당사의 평균 대출 금리는 어느정도이며, 조달한 자금의 금리는 얼마정도? 또 동종업계 대비해서는 어떤 수준인가요?

평균이라고 따지기가 좀 그런데요. 왜그러냐면 법정 최고 금리로만 나가기 때문에 34%대가 평균 입니다. 조달한 자금 금리는 이것도 동종 업계랑 비교하기 애매한게 8천600개 정도의 동종 업계가 있어서 궂이 평균 내기는 애매하구요. 저희가 4위이고, 1~3위 기업은 당연히 저희보다는 조달 코스트가 좋습니다.

대손충당금에 대한 설정률이랑 대손률이 동종 업계에 비해 낮은편인지?

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동종업계에선 높지만 1~3위 업체보다는 상대적으로 좀 낮은 편 입니다.

금리가 29%로 인하해서 수익성이 감소하는 상황인데 혹시 이에 대한 기업의 대응이나 이런 부분이 있으신가요?

아직 까진 없습니다. 법이 그러하므로 거기에 대해서 손을 쓸만한 부분도 사실상 없습니다.

계속해서 금리가 감소하는 상황에서도 영업이익이 계속 증가하였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향 후에도 계속성장할것이라고 보시는건가요?

앞으로의 성장성 보다도, 영업이익의 증가부분은 일단 회사의 외형이 커지니 증가를 한거구요. 정확하게 보시려면 영업수익률을 계속 보셔야 하는데 감소하고 있습니다. 또 앞으로 추세는 금리가 잡혀져 있는 방향으로 가기 때문에, 전세가 역전이 된다거나 바뀔만한 부분은 크게 기대 하고 있진 않습니다. 

동종업계 다른 기업에 비해서 리드코프가 가지는 강점이 어떤건가요?

없습니다. 대출업종은 단순 합니다. 보유한 고객수에 따른 규모가 정해지는게 가장 큰 점이구요. 다른 변수가 회사마다 가미가 되어 성장성을 크게 뒤바꾼다거나 하는 점은 없습니다. 금융기관의 특성상 규모가 클수록 경쟁력이 강할 수 밖에 없구요. 현재 상위 업계 차이가 있다면 저희는 상장 되어 있는점 정도라고만 말씀 드릴 수 밖에 없네요.



-------------------------------------------------------------------------------------------


종목(기업)의 궁금사항이나 질문거리를
게시글로 작성하여 취재팀에 요청하세요.
순차적으로 취재팀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답변까지 평균 1~3일 소요 됩니다.)

주담 취재팀



===============================================
[출처] 증권커뮤니티 주담 - 주담 통화요청 게시판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