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본주 보다 낮은 우선주를 찾아라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332 2015/10/13 07:27

게시글 내용

■■■본주 보다 주가가 더 낮은 우선주 [코오롱글로벌우]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우선주 주식수 자체가 몇백만주 또는 몇천만주쯤 되면 우선주도 메리트 없습니다.
[삼성전자우]처럼 몇천만주쯤 되면 특별한 희소가치도 없기 때문에 본주보다 주가도 낮지요.

그러나 우선주의 시가총액이 몇십억 정도로 주식수가 적다면 본주보다 훨씬 더 높습니다.
아래 댓글을 보니 우선주가 본주의 2분에1 가격으로 움직여야 정상이라고 하는데, 아닙니다

가령 [삼성중공업] 본주 는 2억주가 넘다보니 주가는 만원이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반면 [삼성중공우]는 시총이 작고 주식수가 적으니 주가가 폭락했는데도 5만원이 넘습니다.

또한, [sk네트웍스] 본주의 경우를 봐도 주가는 겨우 7000~8000원에 불과합니다.
그런데 우선주는 거의 10배정도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지요. 주식수가 적으니 주가도 높지요!

일반적으로 본주의 시가총액이 수천억 정도 되고, 우선주의 시가총액이 50억 정도라면...
대부분 우선주가 본주보다 주가가 훨씬 더 높습니다. 보통 5배~10정도로 말입니다.

현대건설, 삼성중공업, sk네트웍스등 모두 본주가 우선주보다 훨씬 주가가 낮습니다!
물론 우선주가 본주보다 주가가 더 낮은 종목도 있지만, 이 경우는 주식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주가가 가벼운 우선주가 본주 보다도 주가가 더 낮다는 것 자체가 엄청난 매력입니다.
그것 하나만으로도 기관에서 매집하는 이유로 충분합니다. 매매동향을 잘 살펴보세요.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