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주식은 수급과 명분싸움!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93 2015/11/03 23:00

게시글 내용

주가는 매수세와 매도세의 싸움에서 어느쪽이 우세하느냐에 따라 그 방향이 결정됩니다.
우선주는 작은 재료와 약간의 매수세만으로도 매도세를 제압하고 주가상승이 가능하죠.

어떤 종목이든 주가가 상승하려면 매도세를 제압할 만큼의 매수세가 필요하지요.
즉 시총이 높으면 이해당사자도 많아서 주가상승에 필요한 매수세도 강해야 하는 겁니다.

그리고 주가 상승에 필요한 만큼의 매수세가 강하지 못하면 오히려 매도세에 제압당하죠.
그런데 본주의 경우 우선주 보다 더 많은 매수세가 필요하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렇듯 주가 상승에는 우선주가 분명 유리하지만 또하나 중요한 것은 명분입니다.
그것은 어떤 우선주를 선택하느냐의 문제인데... 명분은 심리적 안정을 가져다 줍니다.

제가 볼때 우선주 선택에서 가장 큰 명분은 본주와의 주가 괴리율을 따지는 겁니다.
시총이 50억 내외로 적은 우선주는 모두 본주보다는 유리하지만 종목마다 차이는 있지요.

즉 본주와 비교했을때 우선주의 주가가 얼마나 고평가 되었는지를 살피는 일입니다.
만약 우선주에 비해 본주가 너무 높다면 거품가격이므로 심리적 명분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본주 보다 주가가 낮은 우선주는 심리적 안정속에서 장기투자가 가능한 겁니다.
쉽게 말해서 [코오롱글로벌우]는 본주 보다 더 낮으니 앞으로 대폭등을 기대할 수 있지요.

다른 종목들 처럼 우선주가 본주의 몇배까지 상승할 수 있다는 기대가 가능하니까요!
[코오롱글로벌우]는 본주 보다 최소한 몇배까지는 갈수 있다는 장기투자가 가능하니까요!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