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페이스북, 가명 더 폭넓게 허용한다

작성자 정보

포졸

게시글 정보

조회 1,952 2015/12/20 17:11

게시글 내용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이 가명 사용자들의 비판을 받아들여 오랫동안 고수해온 회원 실명제를 일부 손질하기로 했다.

20일 영국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최근 페이스북은 실명 인증 절차를 간소화하고 가명 사용자의 확인 과정 등에 변화를 주기로 했다.

바뀐 방식에서 주목되는 점은 가명 사용자가 온라인으로 그 이유를 해명할 수 있도록 한 사항이다. 페이스북은 법률상 이름이 아닌 예명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이유를 적을 수 있는 '텍스트 상자'를 제공한다.

이는 사회생활에서 실명 대신 가명을 사용하는 성전환자나 게이.레즈비언, 남장.여장 배우, '왕따' 피해자 등이 실명 확인 절차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비판을 받아들인 결과다.

앞서 페이스북은 지난해 10월 회사의 실명제 정책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사과한 바 있다. 페이스북이 사과는 했지만 실질적인 정책 변화는 없다는 불만은 여장남자 연대를 중심으로 계속 나왔다.

페이스북은 이에 실명제 정책 일부를 바꾸기로 했다. AFP통신은 페이스북의 정책 변화가 "실명 인증을 요구받는 이용자의 수를 줄이고 가명 사용을 원하는 사람은 편의성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페이스북은 내년 초에는 아이디(ID) 인증 과정에서 고통을 겪은 사람들의 수를 더 줄이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기로 했다. 다만 자사의 실명 유지 원칙이 후퇴하는 것은 아니라고 페이스북은 강조했다.

패이스북의 토드 게이지 프로젝트 매니저와 저스틴 오소프스키 글로벌부문 부사장은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사람들이 사회에 알려진 실명을 사용할 때 그들의 행동과 말에는 무게감이 더 실린다"고 말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