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미니차트
26,700 ▼100 (-0.37%) 10/17 장마감

  • 희망나눔 주주연대

토론·상담

글쓰기 답글 인쇄
목록 윗글 아래글
[복합기업] 베트남 성장 수혜기업에 투자 증대 필요 조회 : 103
증권가속보3 (211.211.***.217) 작성글 더보기
쪽지 쓰기
친구 추가
등급 포졸
2016/01/11 20:35
 

현재 베트남은 중국에 이은 제2의 글로벌 생산기지로 주목 받고 있음 

 

중국의 1/3 정도에 이르는 평균 임금으로 글로벌 제조업체들에게 베트남은 중국에 이은 제2의 생산 기지로 각광을 받고 있어, 다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베트남 생산 비중을 올리는 방향으로 설비증설 계획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베트남 인구 피라미드 구조는 경제활동 참가율이 향후 15년간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임을 시사하고 있어 내수시장의 장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한베트남 FTA, TPP 발효는 베트남에서 사업을 영위 중인 한국기업에 기회 

 

한베트남 FTA 체결과 TPP 발효로 생산 거점국으로 자리잡음과 동시에 수출기지로서 각광을 받고 있어 내수 부문이 고성장하고, 사회인프라 투자증가로 이어질 전망이다. 베트남 내수 시장과 사회인프라 투자 분야에 진출해 있는 한국 기업에 성장 기회가 있을 전망이다.

 

국내 상장사 중 삼성물산, CJ, LS, 동원시스템즈, KC그린홀딩스 등이 베트남 경제 성장 구조 변화에 수혜가 가능한 기업들 

 

삼성물산은 삼성전자의 베트남 설비증설과 베트남 정부의 사회인프라 투자 증가에서 수주가 예상된다. CJ는 CJ푸드빌의 베이커리 사업부문과 멀티플렉스 영화관 사업부문에서 베트남 시장 1위를 기록 중에 있어 실적개선이 예상되며, LS는 LS전선의 베트남법인이 상반기 기업공개 예정으로 연평균 10% 성장하는 베트남 전선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어 고성장이 기대된다. 동원시스템즈는 최근 인수한 베트남 포장재 기업이 베트남 연포장부문 1위로, 실적가시성과 이 공장을 활용한 수출 증가가 가능해 실적 기여도가 커질 전망이다. KC그린홀딩스는 베트남에서 오랜기간 환경설비 사업을 영위하였고, 베트남 석탄발전소 건설 증가에 따른 추가 수주가 예상된다. 

 

현대 전용기




닫기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 본 기능은 시범적용으로 추후 운영방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글 글 글

한마디 쓰기 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글쓰기 답글
목록 윗글 아래글
윗글
[동원시스템즈(014820)] 탐방노트: 성장에는 기다림이 필요하다
아랫글
3분기에 작년매출 넘겼는데 주가는 비실 왜?

 

  • 윗글
  • 아랫글
  • 위로

오늘의 이슈
코스피
2077.94

▼-4.89
-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