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나의 삶, 투자 이야기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5,917 2019/02/22 10:55
수정 2019/02/22 18:01

게시글 내용

34년 한직장에 근무후 정년 퇴직한지 2년 되었습니다.
직장 생활 시작하며 우리사주로 시작한 주식투자를 지금까지 하고 있지만
전문 지식은 전혀없으나 그렇다고 큰 손실 없이 재산 증식의 한 축으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혼 부터 맞벌이 생활을 해 왔기에 부모님에게서 전혀 물려 받은 것없이 시작한 사회생활이지만 한사람 월급은 저축하며 목돈을 만들 수 있었고  해외 파견근무도 약 2년동안 하며,이를 토대로 아파트를 9년만에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운 좋게 사택이 배정되어 아파트 처분하고 결혼 후 둘이서 계속 찾던 도심 근교 과수원을 싼 가격에 장만할 수 있었으며,  이후 어렵게 입주한 사택을 과감히 나와 회사일과 과수원 관리를 병행하며  전원 생활 하였습니다.
물론 과수원에서 (약 1400평) 판매할 정도의 소득은 없었지만 닭과 오리100여마리 , 여러 과실,채소를
심어 자급 자족 할 수 있었고 전원생활의 행복도 누릴 수 있었으나 정년 퇴직과 더블어 와이프도 37년의 직장생활을 명퇴한 후 과수원을 전량 처분하였습니다. 운좋게 바로 앞에 대단위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면서18년만에 투자비의 6~7배 투자  효과를 얻을 수 있었으며 지금 생각하면 부동산 경기가 막 꺼지기 직전에 전량 처분한 것은 천운이라 생각 합니다.
셀트리온을 처음 접한 시기는 2012년 정도로 그전에는 약 3~5 종목을 운영하며 그런대로 투자의 일환으로 역할을 해 왔으나 셀트리온 과 씽크플 그리고 많은 능력자들의 지식과 지혜를 접하며 전량 셀트에 몰빵하고 있습니다.

물론 과수원 처분액중 2/3을 퇴직과 동시에 셀트리온에 투자했고요. 

많은 장기투자자들도 겪은 숱한 격동의 시기들을 함께 경험한 저도 지금 생각하면 자신이 대견할 뿐입니다.

현재 상황은 와이프와 저의 지분을 비슷하게 나누어 운영하고 있으며 명퇴한 와이프도 지금은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관리하고 있답니다.

 현재 주식수는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둘다 대주주이며 2~3% 배당만 받아도 퇴직전 년봉의70%정도가 됩니다.

지금까지 내 나이 63세에 그간 투자해 왔던 주요 내용을 소개 드렸으나 절대 자랑을 하기 위함이 아니라 이제 막 시작하는 사회 초년생, 초기 자산 투자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저의 경험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하는 바램으로 길게 적었으니 오해  없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간략히 요약)

1.맞벌이가 외벌이보다 월등히 유리, 물론 육아,가정 살림등 많은 애로를 극복해야함.

   우리는 이미 아들딸 모두 출가 시켰으며 의사부부, 군인으로 가정을 꾸려 잘 살고 있음.

2.젊은 시절 부터 투자에 대한 마인드를 부부가 함께 갖고 실천 하였음.

   은행 예금 ,적금이 안전하겠지만 시대 조류에 맞는 투자처를 발굴하며 모험을 할 필요가 있음.

3.주식은 자기가 아는 분야와 투자회사의  비젼을 믿고 장기 투자해야 성공가능.

   저는 식품,미생물등 전공으로 제가 다닌 회사, 전공과 관련 회사, 그시대 리딩업체에 

   본인 스스로의 분석,판단만을 믿고 장기 투자함.

4.여유 자금만을 갖고 투자함.

   지금까지 대출,신용등 전무 하며 오직 가용 범위에서만 투자함으로 현재와 같이 폭락시에도 여유를 갖고

   기다릴 수 있으며 지금은 둘의 연금만으로도 생활이 가능합니다.

두서없는 글로 읽기 지루하셨을겁니다. 이만 저의 투자 경험담을 줄이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2023년 셀트리온 투자 10년이상을 계획하고 있으며 만약 성과가 나면 노년에  좋은 일에 사용하는  꿈을 부부가 함께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253추천
  • 5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