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정치방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역세권 아파트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372 2019/11/26 12:30

게시글 내용

''역세권 청년주택 '반값 임대' 물량 최대 70%까지 확대"

주변시세의 30~50% 반값임대 총물량의 20%→최대 70%로 SH 선매입형, 일부 분양형 등 사업유형 다양화해 혜택 나눠 서울시가 역세권 청년주택에서 임대료가 저렴한 '반값 임대주택' 물량을 기존 20%에서 최대 70%까지 확대한다. 일부 물량을 분양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서울시는 26일 청년·신혼부부의 주거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이같은 내용을 담은 '역세권 청년주택 혁신방안’을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한 내용은 Δ사업유형 다양화를 통한 임대료가 저렴한 공공주택 확대 Δ사업 촉진을 위한 행정지원 및 규제완화 Δ청년층의 요구를 반영한 주거수준 향상 Δ민간임대주택에 대한 주거비 지원 등이다. 역세권 청년주택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층을 대상으로 교통이 편리한 도심 역세권 지역에 주변보다 저렴하게 임대주택을 공급하는 제도이다. 현재는 전체 물량의 20%만 공공임대(주변 시세의 30%)로 공급하고, 나머지는 민간임대(주변시세의 85~95%)로 공급해 임대료 인하에 대한 요구가 계속 있어왔다. 서울시는 이를 개선해 전체 물량에서 공공임대 비중을 최대 70%까지 대폭 늘리고, 이를 주변 시세의 반값 이하로 공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청년주택 일부를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선매입하거나 일부 분양을 허용하는 방식을 새로 도입한다. 사업을 시행하는 민간사업자의 사업성과 자금 유동성을 높이고, 그 혜택을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돌려준다는 계획이다. 'SH 선매입형'은 사업자가 원할 경우 주택 연면적의 30%까지 SH가 매입해주는 방식이다. 이렇게 하면 주변 시세의 30%이하로 공급하는 공공임대 물량을 전체의 20%, 시세 50% 이하 임대료로 공급하는 물량을 50%(선매입30%+특별공급20%)로 늘릴 수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일부 분양형'은 주택 연면적의 최대 30%까지 분양을 허용하는 방식이다. 기존 공공주택 20%와 늘어나는 민간 특별공급 물량 20%, 총 주택물량의 40%가 주변 시세 대비 반값 이하로 공급된다. 시는 일부 분양을 허용하더라도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매매 가격이 주변 시세 이하로 책정되기 때문에 주변 집값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 밖에 주거면적을 1인 청년(전용면적 14~20㎡), 신혼부부(전용 30~40㎡)로 확대·다양화할 계획이다. 입주자 편의를 위한 빌트인도 의무화한다. 지을 때부터 냉장고, 세탁기, 인덕션 등 필수적인 가전과 가구를 갖춰 입주자의 비용 부담을 낮춘다. 또 임대료가 상대적으로 비싼 민간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경우에도 일정 소득과 자산 기준에 부합하면 임대보증금을 지원한다. 무이자로 최대 4500만원(신혼부부 6000만원)의 보증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임대사업자가 아닌 금융기관이나 투자금융사 등도 청년주택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법 개정을 건의하는 등 다양한 행정지원과 규제완화도 추진 중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번 대책으로 역세권 청년주택의 양적 확대는 물론 주거의 질까지 담보하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상황에 맞는 추가적인 대책을 강구해 역세권 청년주택이 실효성 있는 주거복지정책으로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역세권 청년주택 ----------------

동탄 현대시티몰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모델하우스 강화 쌍용센트럴파크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동탄 실리콘앨리 동탄 실리콘앨리모델하우스 힐스테이트 감삼 감삼 힐스테이트 새절역 리버뷰시티 새절역 리버뷰 새절역리버뷰시티모델하우스 영등포 리드원 영등포 리드원모델하우스 속초 ktx스테이 속초 ktx스테이모델하우스 오목교 스카이하임 오목교 스카이하임모델하우스 오목교역 스카이하임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 범어역 현대건설 라클라쎄 삼송 라피아노 운정 라피아노 삼송우미라피아노모델하우스 강서 크라운팰리스 포레나 루원시티 포레나루원시티모델하우스 광진 벨라듀 광진벨라듀모델하우스 송도 카사레스 송도 카사레스 모델하우스 동탄 현대시티몰 동탄 현대시티몰 모델하우스 송파 롯데건설 라클라쎄 송파 롯데 라클라쎄 송파 롯데 라클라쎄모델하우스 지젤시그니티 서초 지젤시그니티서초모델하우스 서초 지젤시그니티 광흥창역대원칸타빌 광흥창역대원칸타빌모델하우스 동두천 한라비발디 송라지구 한라비발디 송라지구한라비발디모델하우스 동작하이팰리스2차 동작하이팰리스2 동작하이팰리스2차모델하우스 동작하이팰리스2차모델하우스 수성범어역 현대 라클라쎄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모델하우스 여의대방 트리미엄시티 여의대방트리미엄시티모델하우스 동대구역 라프리마 동대구역 라프리마모델하우스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 범어역 현대 라클라쎄 범어역 현대건설 라클라쎄 강서 sj라벨라 강서 sj라벨라모델하우스 강서구청sj라벨라 영통 테크트리 영통테크트리 지식산업센터 송파 롯데건설 라클라쎄 송파 롯데 라클라쎄 성남하이테크밸리센터M 성남 하이테크밸리 송파 롯데 라클라쎄 송파 롯데건설 라클라쎄
'동상이몽2' 강남과 이상화가 달라진 신혼집을 보며 감탄했다. 25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는 인테리어가 완료된 신혼집에 들어가는 강남, 이상화 부부의 모습이 그려졌다. 강남의 어머니 취향으로 꾸며졌던 기존의 집이 두 사람만의 신혼집으로 완벽 탈바꿈했다. 완전히 탈바꿈한 신혼집 인테리어에 출연진들 모두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이상화는 "가구는 직접 체크했지만 더 설레고 싶어서 가지 않았다"며 처음 완성된 집을 보게 됐다고 밝혔다. 강남은 이상화의 취향을 적극 반영해 집을 완성했다고 전했다. 이상화는 신혼집에 들어서자마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상화는 "옛날 그 집 맞아?"라며 신기해했다. 강남은 공사기간 내내 매일 방문하며 신경 썼다고 밝혔다. 이어 강남은 "(이상화가) 좋아해 주니까 너무 기뻤다"고 마음을 털어놨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1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