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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씨앗 : 비행기가 이륙하려면..., 조회 : 4259
 

기름과 활주로가 필요하다.

 

어떤 회사 기름()

얼마나 비행기에 넣었는지() 우선 점검해야 한다.

또한 비행기가 이륙하기 위해

계류장에서 활주로로 가고 있는지도 점검해야 한다.

 

양질의 기름을 충분히 넣었고,

비행기가 활주로에서 대기하고 있다면

이륙하는 것을 구경하면서 즐기면 된다.

 

비행기 마다 제조회사가 있듯이

비행기는 주식종목이며,

기름은 개인, 기관, 외인, 프로그램이라는 매수 주체이고,

기름의 양은 매수 량이 되며,

활주로는 5일 이동평균선이라고 생각해보자.

 

이와 같은 발상의 전환으로 주식차트를 보면 쉽다.

 

우리가 착각하거나 서두르는 많은 오류도 막을 수 있다.

비행기가 이륙하기 위해 공항에서 어떤 기름을 얼마나 넣고,

시간을 기다리는지 아니면 활주로로 향하고 있는지를 점검해야 한다.

 

내가 선택한 주식 종목이 뜨기 위해서도 같은 조건이다.

 

즉 기름을 비행기에 붓는 주체가 누군가?

개인, 외국인, 기관, 프로그램인가를 봐야 한다.

매수주체가 그만큼 중요하다.

 

그것이 기름의 질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기름의 질이 결정되었다면 기름의 양 또한 중요하다.

이들 매수주체가 얼마나 매수하는지에 대한 양 또한 체크포인트이다.

 

양질의 기름이 충분히 공급되고 있다면

그 다음은 이 종목이 이륙하기 위해 활주로 위에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즉 절대로 네버 5일 이동평균선 아래 있는 종목들은 비상할 수 없다.

 

그러므로 양질의 충분한 기름이 공급된 종목이

5평선 위에 양봉으로 존재한다면

이륙준비가 끝났다고 볼 수 있다.

 

우리가 심지어 장중에도 차트를 들여다보고 있지만

지금 그 차트가 어떤 상태인지를 파악하지 못해

주저하고 망설이고 실행하지 못해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비행기가 이륙하는 준비과정을 생각해 보면

지금 내 종목은 이륙이 가능한지 이륙 직전에 있는지

이륙하고 있다면 얼마나 오래 비행할 것인지에 대한 판단이 가능하다.

 

어떤 기름을 얼마나 가지고

오평선 위를 가고 있는지

종목을 매수하기 전에 반드시 점검해야 한다.

 

이와 같은 조건들과 수익과의 관련성은 어떠한지

사례와 경험정보를 분석해 보면서

하나의 짜릿한 수익 이야기, 수익 드라마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이상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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