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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091810)] LCC 업계의 다크호스 조회 : 110
 
* 신규상장(IPO) 예정기업 보고서 


적극적 노선 취항, B737 MAX 도입를 통해 국내 LCC 리딩업체로 도약 

티웨이항공은 '03년 5월 설립되어 '10년 9월 국내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 '11 년 7월 국제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을 취득한 LCC(Low Cost Carrier; 저비 용항공사). 국내 및 국제 항공여객운송업을 영위 중이며 9개국 47개 정기노 선과 110개 부정기노선망을 확보하고 있음. 20대의 B737-800 단일 기종을 운영하여 운항 및 정비 수행 효율성을 극대화. '19년 이후 10대의 B737 MAX를 신규 도입하여 동남아 중거리 노선에 투입할 계획. 신형 항공기 도 입으로 최대 항속거리 6,500㎞ 이내인 푸켓, 싱가포르, 자카르타 등 신규 취 항 가능. 최대 20%의 연료 절감, 이륙중량 증가, 1시간 25분의 비행시간 연 장과 가동 효율성을 높여 수익성 제고 예상. 상대적으로 낮은 항공기령(9.4 년), 안정운항체계 구축, 확고한 거점 공항(대구공항) 확보 그리고 차별화된 부가서비스 제공으로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 
 
공모희망가액은 14,600~16,700원, 예상 시가총액은 6,858~7,845억원. (신주) 공모금액은 1,746~1,997억원 예상. 공모자금은 항공훈련센터/정비고 구축, 항공기/예비 엔진 구매에 사용할 예정임. 상장예정일은 '18년 8월 1일. 
 
2018년 급격한 실적 개선 전망 

동사의 '18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40% 증가한 8,176억원, 영업이익은 86% 급증한 878억원으로 예상. 국제선 중심의 항공 수요 증가가 지속되고 있음 (CAGR +8.9%). 항공 이용객의 선호 노선을 선점하여 일본, 동남아 등 최적 의 포트폴리오 구축. 단일기재 운용으로 정비비를 절감하여 운용 효율성 극 대화와 저비용 구조 정착.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한 2,038억원, 영업이익은 196% 급증한 464억원으로 어닝서프라이즈 시현. '18년 예상순이익 기준 공모희망가는 PER 10.1~11.5배 수준.

BNK 김익상, 최종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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