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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035760)] 편안한 실적, 부담이 사라진 주가 조회 : 63
 
▶ Issue

4Q18 Preview 및 최근 동향 점검

▶ Pitch

19년 지배주주지분 순이익에 Target PER 19.5배를 적용한 TP 55만원 유지. Target PER은 글로벌 게임 Peer 19년 PER 상단으로, 국내 게임 업체들 중 19년 라인업 흥행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점을 반영. 최근 주가 조정은 좋은 매수 기회

▶ Rationale

4분기 매출액은 4,147억원(YoY -22.2%, QoQ 2.7%), 영업이익은 1,361억원(YoY -28.1%, QoQ -2.1%)으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1,340억원에 부합할 전망

- 리니지M 국내 매출은 견조한 수준 유지 중. 9월 28일 진행한 '투사' 업데이트 효과로 10월 매출은 9월 대비 반등한 것으로 추정되며, 12월에도 월드 던전 '테베라스' 업데이트 및 연말 이벤트 진행 등으로 양호한 매출 유지. 4분기 리니지M 국내 일매출은 24.5억원으로 3분기 23.7억원 대비 반등했을 것으로 추정

- 리니지M 대만 매출은 하향 안정화 추세 지속. 대만 퍼블리셔 감마니아의 월별 매출 공시를 통해 추정한 4분기 리니지M 일매출은 4.3억원으로 전분기 6.6억원 대비 34% 감소한 것으로 추정되나, 이는 감마니아의 17년 11월(리니지M 출시 전) 매출이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다는 가정 하에 계산한 것으로 감마니아 기존 게임 매출 감소를 가정하면 실제 하락폭은 34% 대비로는 적을 것으로 예상. 실제 3분기 대만 일매출도 7억원으로 감마니아 실적을 통해 추정한 6.6억원 대비 양호했음. 4분기 대만 일매출 5.2억원으로 QoQ 20% 하향안정화 가정

- 프로야구단 선수 영입 비용 약 60억원 외 비용의 특이사항은 없음. 인건비 1,325억원(YoY -17.7%, QoQ 2.8%), 마케팅비 160억원(YoY -33.9%, QoQ -3.4%)으로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 가정

- 신작 출시는 순조롭게 진행 중. 19년 2분기 말 출시를 목표로 리니지2M 개발 중이며 출시 전 사전예약, 기자간담회 등 이벤트 선행될 것. 동사의 오랜 MMORPG 운영 경험과 개발력, 리니지2M 출시 시점의 경쟁 게임 라이프사이클 성숙도 등을 고려하면 게임 흥행 가능성은 여전히 높다고 판단

KTB 이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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