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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214320)] 회복 시작 조회 : 51
 
Update

2Q20을 바닥으로 3Q20부터는 회복: 3Q20에는 상반기 대비 회복된 실적이 기대된다. 2Q020 전무 했던 BTL(대면 프로모션)이 언택트에 맞는 형태로 변경돼 진행되거나, 집행을 축소했던 비계열 광고 주들도 점진적으로 광고 집행을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에 따라 70% 비중을 차지하는 해외 매출총이익은 2Q20을 바닥으로 +5.0%qoq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광고 경기의 완전한 회복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주요 광고주의 디지털 매체로의의 마케팅 전환 움직임도 장/단기적 측면에서 긍정적일 것으로 판단된다. 국내 매출총이익은 산타페 등 신차 효과 이어지며 전분기 수준의 실적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 부진한 실적의 주요인이었던 웰콤 그룹 인수에 따른 비용 증가 부분도 하반기에는 효율화 작업을 통해 이익 개선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를 반영한 3Q20 전체 매출총이익은 1,351억원(+7.6%yoy, +4.2%qoq), 영업이익 227억원(-20.3%yoy, +42.0%qoq)이 전망된다.

Action

회복의 신호, 목표주가 6.7만원으로 상향: 하반기 실적 전망치를 변경하지 않았으나, 상반기 부진했던 광고 업황에서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 할인 적용했던 Target P/E를 15배 → 17배로 변경 적용해 목표주가를 67,000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현재 주가 기준 21E P/E는 11.7배로 역사적으로도 그리고 동종 업계(광고업종 평균 15~18배) 대비 저평가 구간임은 확실하다. 미주지역 제네시스 런칭 및 21년 2Q~3Q 예정된 전기차 출시 등 21년까지도 신차 모멘텀은 유효하다. 현금도 6천억원 수준으로 추가적인 M&A도 가능하다. 바닥을 다지고 올라가는 모습을 지켜보자. 투자의견 BUY를유지한다.

DB금융 신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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