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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251270)] 4분기 신작 성과에 달린 주가 방향성 조회 : 66
 
동사의 3분기 실적은 컨센서스와 기존 당사 추정치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 하회한 것으로 추정

넷마블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6241억 원, 영업이익 698억 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와 기존 당사 추정치를 하회한 것으로 추정한다. 전분기 실적 호조를 견인했던 <일곱개의 대죄>와 <A3: Still Alive>의 매출이 감소했고, 기존 게임들의 매출도 하락세를 나타낸 것으로 파악된다. 3분기 출시한 두개의 신작 <마구마구2020>, <BTS유니버스 스토리>의 성과도 실적에 기여하지 못하는 수준이었다. 대규모 프로모션이 필요한 신작 부재로 마케팅비는 전분기 대비 20% 감소하겠지만, 매출 성장 둔화로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역성장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한다.

경쟁사보다 많은 다수의 신작 라인업 기대 
 
동사의 4분기 실적은 매출액 6705억 원, 영업이익 804억 원으로 기록하며, 전분기 실적 대비 반등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세븐나이츠2, MMORPG>의 한국 출시, <A3: Still Alive, MMORPG> 글로벌, <세븐나이츠: 타임원더러,턴제RPG>와 <마블렘름 오브 챔피언스,액션RPG>의 글로벌 출시로 인해 11월부터 신작 모멘텀이 다소 반영될 것으로 예상한다. 4분기 예정된 신작 라인업이 경쟁사들 대비 많다는 점은 동사에 우호적이다. 다만, 단기적인 흥행보다는 지속적인 이익 체력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자체 IP 기반의 신작이 있어야만 의미있는 주가 상승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

투자의견 HOLD와 목표주가 13만 원 유지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그대로 유지한다. 동사의 주가는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상장 등 우호적인 투자 환경이 조성되며 가파르게 상승세를 보였다. 하지만 현재 밸류에이션은 올해 예상 실적 기준 PER 41배로 투자자산 가치 고려해도 현 주가에서 상승여력은 제한적이라 투자의견 HOLD를 유지한다. 높은 밸류에이션이 정당화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이익 창출 수준이 한단계 높아져야 한다고 판단한다.

한화 김소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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