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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030000)] 뛸 줄 알았는데 날았다 조회 : 54
 
3Q20 Review: 3 분기 역대 최대 영업이익 달성

3 분기 연결기준 매출총이익은 2,785 억원(-2.0%yoy), 영업이익 594 억원 (+12.9%yoy)으로 당사 추정치(565 억원)를 +5.2%, 영업이익 기준 시장 기대치를 +6.5% 상회함.

상반기 위축되었던 마케팅 물량이 재개되면서 본사 매출총이익이 +11.3%yoy 성장하며 영업이익 증가에 일정 부분 기여했을 것으로 판단됨. 매출총이익 대비 영업이익률은 21.3%로 역대 3 분기 중 최고 수준임. 해외는 유럽과 인도, 중남미 등의 지역에서 오프 라인 마케팅 위주의 BTL 물량이 크게 감소하며 6.5%yoy 역성장을 기록했음. 다만 북미는 달라스 법인 대행지역 확대에 따라 +30.1%yoy 성장하며 순성장을 기록함.

4Q20 Preview: 이미 준비된 중장기 성장 모멘텀

4 분기 매출총이익은 3,247 억원(+1.4%yoy), 영업이익은 677 억원(+31.2%yoy)으로 호실적이 기대됨. 지역별 상황에 따라 디지털 중심으로 인력의 재배치가 이루어지고 있고 디지털, 이커머스 기반의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강화하며 북미, 동남아, 중국시장에서 순성장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됨. 특히 광고주의 비즈니스 성과 향상을 목표로 하는 디지털 기반 성장 모델을 적극 도입하며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확보했음.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6,000원 유지

제일기획에 대해 투자의견 BUY 와 목표주가 26,000 원을 유지함. 제일기획은 디지털 비중이 전체의 43%로 코로나19 의 영향이 지속되더라도 충분히 디지털 물량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업체임. 4 분기와 내년 실적을 감안한다면 지금이 매수 적기라고 판단함. 광고 업종에 대해 긍정적 시각 유지.

유진 이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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