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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030000)] 광고업계의 든든한 맏이 조회 : 201
증권가속보3 (72.226.***.201)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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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19 11:40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26,000원 유지

- 목표주가 26,000원은 12M FWD EPS 1,132원에 PER 25배 적용(최근 5년 평균)
- 잔여이익모델 기준 적정주가는 26,000원

광고는 산업 성장 생태계의 중심

- 2017년 방통위 업무계획 중 하나는 ‘중간광고를 포함한 방송광고제도 전반에 대한 개선 방안 마련’과 ‘제도 개선의 수요와 효과가 높은 협찬고지 및 가상/간접광고 규제 완화 우선 추진’

- 이는 광고 시장을 키우겠다는 의지이고, 신정부의 일자리 창출과 일맥 상통


- 광고 규제 완화는 소비를 유발하고 이는 산업의 성장으로 이어지면서 다시 자연스럽게 광고의 확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 형성

- 특히 기대되는 부분은, 연간 10% 이상의 성장을 지속해온 디지털 광고뿐만 아니라, 지난 10년간 연평균 2.8%씩 감소해온 지상파 광고의 2017년 2% 성장

- 지상파 광고의 반등은 지상파 사업자들의 컨텐츠 경쟁력 회복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CM이 도입되었고, 중간광고 도입 가능성도 높아졌기 때문

- 2016년에 1.5% 성장한 광고시장은 규제 완화 정책에 힘입어 2017년 2.6%를 포함하여 향후 5년간 연평균 2.9% 성장할 것으로 전망

제일기획은 광고 산업의 중심


- 제일기획의 영업총이익은 2016년 5.1% 성장했으나, 2017년은 6.8%, 향후 5년간 연평균 7.1% 성장할 것으로 전망

- 제일기획은 종합 광고대행사로서 전통광고 및 뉴미디어 모두 골고루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의 광고시장이 성장하는 수준의 성장은 기본이고, 매출의 70%를 차지하는 해외에서 삼성전자의 대행 및 M&A 자회사를 통한 비계열 광고 대행 증가로 국내 광고시장 성장률 이상의 성장 전망

- 특히, 하반기 출시 예정인 갤럭시노트8의 경우 북미 제작 물량을 일부 담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영업이익은 영업총이익 보다 높은 11.3% 성장 전망

대신 김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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