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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ITX(094280)] Smart Factory 구현의 중심으로 조회 : 250
증권가속보3 (72.226.***.201)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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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19 11:52
 
컨택센터와 IT 서비스 사업을 영위

효성 ITX는 컨택센터 아웃소싱 시장의 국내 1위 기업으로 효성그룹의 계열사. ‘16년 기준 부문별 매출액 비중은 컨택센터 77%, IT 서비스 13%, DS(Display Solution) 7%로 구성. IT서비스 부문은 CDN(Contents Delivery Network)와 효성그룹의 SI(System Integration) 등을 영위. DS 부문은 일본 NEC 프로젝트의 수입 유통 및 관련 솔루션을 판매. 자회사로는 ITX마케팅(금융상품의 판매 및 마케팅), 행복두드리미(그룹 사내복지서비스), ITX M&S(금융사의 리스와 대출상품의 위탁운영 및 마케팅) 등을 보유

컨택센터의 AI화를 선도

과거의 콜센터가 단순응대 중심이었다면 컨택센터는 데이터와 멀티 채널을 이용한 상품 판매의 주요한 채널로 자리매김. 컨택센터 아웃소싱 분야 국내 1위 기업인 효성 ITX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접목한 서비스들을 통해서 컨택센터를 첨단 지식서비스 센터로 발전시켜나감으로써 고객사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 1) XtrmVOC는 음성 및 텍스트 분석 기술을 통해 상담 내용의 실시간 텍스트 변환 및 분석 결과를 제공, 2) XtrmChatBot은 상담원의 답변 후보군을 실시간으로 제공해줌으로써 상담원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

효성 사업장의 Smart Factory화를 주도

효성 ITX는 효성그룹의 Smart Factory 구현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 중. AHMS(Asset Health Management System)은 변전소 내 변압기 및 차단기에 부착된 센서에서 생성되는 빅데이터의 분석 및 예측을 통해서 상태 모니터링 및 통합 예방 진단을 시행. 현재 효성중공업 연수소의 30여년 누적된 변전기기 데이터를 분석 솔루션 및 클라우드 기술과 접목하여 현장 테스트를 진행 중. 효성 ITX는 향후 제조업 중심인 효성그룹 전 사업장에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Smart Factory를 구현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전망

교보 이윤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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