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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057050)] 왜곡된 현실 조회 : 963
증권가속보3 (1.241.***.21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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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0/12 10:06
 
1) 투자포인트 및 결론

- 모바일과 T커머스 중심의 뚜렷한 성장세로 양호한 실적 모멘텀 지속될 전망

- 유통업 3대 악재(중국의 사드 보복, 최저 임금 인상, 유통업에 대한 공정위의 규제)에서도 타업태 대비 비교적 자유로운 점도 긍정적

- 자체상표 상품과 단독 상품 등 상품 경쟁력 확대에 노력한 결과가 가시적 성과로 연결
- 순현금과 자회사 가치를 감안하면 여전히 저평가

2) 주요이슈 및 실적전망

- 3분기 개별기준 취급고 8,983억원(5.5%, YoY), 영업이익 285억원(22.1%, YoY)으로 전분기에 이어 양호한 실적 지속된 것으로 추정. 취급고는 카탈로그의 역성장에도 불구하고 TV부문(T-커머스 포함)의 견고한 성장과 모바일 부문의 고성장이 전체 성장을 견인함. 영업이익도 모바일 비중 확대에 따른 매출총이익률의 둔화에도 불구하고, 1) 고수익성 방송상품의 매출 호조, 2) Hmall 수익성 개선, 3) 효율적인 비용 통제(지난해와는 달리 모바일 관련 프로모션 자제와 전년 기고효과) 등으로 양호한 성장세를 보일 것.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비 0.5%p 향상된 3.2%를 기록

- 올해 연간 취급고 3조 6,799억원 (YoY 5.2%), 영업이익 1,489억원 (YoY 12.5%) 예상. 채널별 매출비중 변화(모바일과 인터넷 부문 비중 확대)에 따른 매출총이익률의 약화에도 불구하고, 효율적 비용 통제로 연간 영업이익률은 4.0%로 전년비 0.2%p 호전될 전망

- 모바일 부문의 고성장(성장률 20%대)이 전체 취급고 성장률을 견인하는 가운데 T-커머스의 호조로 TV부문도 양호한 성장이 가능할 것. 전반적인 소비경기 부진에도 불구하고 소비패턴 변화에 발 빠른 대응이 주효한 가운데 현대홈쇼핑의 적극적인 자체상표(PB)와 단독 상품 등 상품경쟁력 강화가 실적 개선에 일조하고 있음.

3) 주가전망 및 Valuation

- 소비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 약화로 타 유통업태와 마찬가지로 8월 초 이후 하락세로 전환. 양호한 실적 모멘텀과 본질가치 등을 감안하면 과매도 국면. 올해 연말 순현금(8,674억원)+자회사가치(4,135억원)=1조 2,809억원으로 시가총액(1조 4,700억원) 대비 87.1% 수준. 자회사가 치는 한섬(지분율 34.6%)과 현대에이치씨엔(지분율 37.0%)의 공정가치임.

- 경쟁사인 GS홈쇼핑에 비해 낮은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은 단점. 배당확대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가 필요한 시점

현대차증권 박종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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