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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237880)] 탐방노트 조회 : 128
증권가속보3 (1.241.***.21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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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13 09:26
 
국내 뷰티 시장의 색조 선두주자 

클리오는 지난 1997년에 설립, 2016년 11월에 상장한 색조 전문 화장품 기업이다. 동사의 대표 브랜드인 ‘클리오’를 비롯해 영타겟을 위한 페리페라, 20~35세 여성을 위한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브랜드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 등 5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동사는 현재 코스맥스, 한국콜마, 케미코스 등 국내 Top OEM/ODM사로부터 제품을 공급받고 있으며 마케팅 능력과 품질 경쟁력을 토대로 국내 뿐 아니라 중국, 대만, 일본, 미국 등으로의 수출 등 해외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유통 채널별 매출 비중은 클럽클리오 20.8%, H&B 23.9%, 온라인 11.0%, 면세 12.1% 도매 19.7%, 글로벌 12.5%를 차 지하고 브랜드별 매출 비중은 클리오 54%, 페리페라 31%, 구달 14% 그리고 힐링버드&더마토리 1%이다. 
 
신규 브랜드 육성과 글로벌 진출 확대 

브랜드의 추가적인 런칭보단 힐링버드, 더마토리와 같은 신규 브랜드 육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힐링버드는 클럽 클리오와 온라인 몰에서 판매진행이 되었던 것을 작년 12월에 왓슨스에 런칭해 H&B로 유통채널을 확대했으며 더마토리는 올해 H&B 입점 및 추가적으로 중국 클럽클리오 매장에 런칭할 계획이다. 

중국 내 클럽 클리오와 단독 브랜드 샵 클리오 매장까지 합쳐서 69개를 가지고 있으며 세포라와 왓슨스에도 각각 93개, 430개 지점이 입점해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자체 브랜드 샵 50~70여개 신규 오픈 및 왓슨스 200여개 매장에 추가 입점으 로 중국 매장 수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동남아 지역인 필리핀, 미얀마, 말레이시아에 클럽 클리오를 런칭해 진출하였으며 작년 연말에는 세포라 인도네시아 3개 지 점에 입점하였다. 이를 발판으로 올해에는 클럽 클리오 베트남을 추가적으로 런칭할 계획에 있다. 또한, 매출의 다변화를 위해 미국 진출에 속도를 내는 상황으로, 기초 화장품 브랜드인 구달의 9개 품목을 미국 최대 화장품 멀티샵인 Ulta 305개 매장에 입점했으며, 올해 7월에는 페리페라 브랜드가 CVS 2,000여개 매장 입점이 확정된 상태이다. 

토러스 정시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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