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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063080)] 주가는 바닥, 2018년만을 기다려 왔다 조회 : 210
증권가속보3 (1.241.***.21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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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18/02/13 09:31
 
2018년 10개의 게임 출시에 대한 기대감 

동사는 ‘14년 15종의 게임을 출시하여 매출을 전년대비 +78.5%(812억원 → 1,450억원)급증시킨 이후, ‘15년 4종, ‘16년 4종, ‘17년에 2종(씨퀄게임 제외)의 게임밖에 출시하지 않았다. 이 중 자체 제작 게임은 ‘15년 2종, ‘16년 0종, ‘17년 0종에 불과했다. 실질적으로 ‘15년부터 ‘17년까지는 ‘18년을 위한 준비 기간이었 다고 볼 수 있다. 

‘18년에는 자체제작 게임 4개를 포함하여 10개의 게임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그 첫 번째 게임인 ‘로열블러드’의 국내 출시 기대감에 동사의 주가는 92,500(1월2일) 원까지 급상승하기도 했다. 곧 다시 6만원대로 하락하였지만, 동사의 신작 게임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을 확인했다는 측면에서 상당한 의미가 있다. ‘로열블러드’는 10개의 출시 예정작중 첫 번째에 불과하며, 애초에 국내보다는 글로벌을 타겟으 로 제작된 게임이다. 따라서 앞으로 ‘로열블러드’의 글로벌 출시 및 향후 9개의 게 임 출시에 발맞추어, 주가는 기대감을 안고 현재 저점에서 상방으로 크게 움직일 수 있다는 판단이다. 실적 또한 게임 출시에 따라 누적적으로 증가될 것이다.  

주가는 바닥이다 

동사가 가진 컴투스 지분가치를 단순계산시 4,413억원(지분율 24.48% 계산)이나, 동사의 시가총액은 4,300억원에 불과하다. 동사의 영업가치가 0원 미만으로 평가 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동사는 ‘별이되어라’, ‘크리티카’ 등 다수의 히트작을 개 발해온 역량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750여명의 인력이 ‘18년 게임 출시를 위 해 노력하고 있다. 동사의 게임 개발력, 퍼블리싱 능력, 각종 IP 등이 제로로 평 가되어있으며, 주가의 하방경직성까지 확보한 지금을 매수타이밍으로 추천한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86,200원 제시하며 커버리지 개시 

동사의 2018년 매출액은 1,540억원(YoY +57.3%), 영업이익은 56억원(흑자전환) 을 예상한다. 목표주가는 2018년 EPS 5,509원에 업종평균(Wics기준) 2018 PER 16.08배를 적용하여 산출하였다. 동사는 경쟁력을 갖춘 국내의 대표 모바일 게임 업체 중 하나로써, 올해 신작이 출시되고 영업활동이 정상화 된다면 업종평균 밸 류에이션을 받는 것은 무리가 없다는 판단이다.

토러스 오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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