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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닉(123330)] 2018년을 조명할 시기 조회 : 168
증권가속보3 (1.241.***.21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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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13 10:39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8,000원 유지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8,000원 유지, 2018년 EPS에 Target P/E 25배를 적용하여 산출. 4분기 국내 사업은 회복추세이나, 증설된 중국 제 2공장의 초기 낮은 가동률과 강화된 회계기준 적용으로 수익성 측면에서 다소 부진

- 2018년은 국내외 외형이 급증하는 구간으로 외형 확대에 따라 이익체력 회복이 동반될 것으로 판단하여 매수 유지함

4Q17 Result: 아쉬웠던 중국법인 손익

- 제닉은 2017년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에 해당하여 전일 잠정공시를 통해 실적을 발표함. 4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163억원(-20% yoy), 영업손실 28억원으로 전년동기비 13억원의 손실이 확대됨. 당사 직전 추정치는 손익분기점을 예상하였고 수익성 측면에서 다소 아쉬움

- 잠정 공시로 상세 사업부문의 성과가 미 발표된 상황이나, ① 홈쇼핑향 자사 브랜드 판매, 국내외 고객사향 ODM 매출이 포함된 국내 실적은 사드 이전 수준으로 점진적 회복 추세에 진입한 것으로 파악. ② 중국법인은 분기말 납기가 일부 익월로 지연(고객사 의지)되어 연결매출 성장 에 부정적으로 작용했을 것

- 손익의 경우 ① 국내는 전분기비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중심 가동률이 증가하여, 리뉴얼한 자사 브랜드의 마케팅 비용 증가와 글로벌 고객사향 신규 수주 관련 비용이 집행됐음에도 손실 폭이 전분기비 감소 예상. ② 중국의 경우 다소 낮아진 가동률과 강화된 회계기준으로 재고 충당금을 산정하여 손실 폭이 확대된 것으로 파악

2018년,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수요가 확대되는 시기

- 제닉은 2017년 사드 영향으로 국내와 중국 공장의 가동률이 급감하고 동시에 중국 2공장 증설이 맞물리며 79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하였음. 같은 기간 경영진 변경으로 마스크팩브랜드 사업과 ODM 사업의 쇄신을 통해 내부 시스템 구축에 노력함. 성과로 ① 자사 브랜드리뉴얼, ② 글로벌 고객사 대표 하이엔드 브랜드의 하이드로겔 수주 확보, ③ 중국 제 2 신공장 주요 고객사군의 오딧 확보 등이 있음

- 2018년은 연결 매출액 886억원(+37% yoy), 영업이익 62억원(흑자전환)을 전망함. 국내와 중국의 가동률 회복과 글로벌 고객사향 고마진 수출이 확대되어 전사 수익성이 2016년 수준으로 회귀할 전망

대신 박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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