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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데이토즈(123420)] NDR 후기: 애니팡 IP에 대한 의존도 지속 축소 전망 조회 : 662
증권가속보3 (1.241.***.70)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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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18/04/16 11:21
 
글로벌 IP 기반의 신작 출시를 통한 성장 동력 확보

선데이토즈는 오는 하반기 글로벌 IP 기반의 퍼즐 게임 출시를 통해 신규 성장 동 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애니팡’ IP의 경우 충성도 높은 40~50대 여성 이용자층을 활용해 국내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창출했다. 하지만 낮은 글로벌 인지도로 인해 해외에서의 성과는 다소 부진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개 발 중인 퍼즐 신작의 IP 인지도는 ‘위 베어 베어스’보다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 특 히 신규 IP는 아시아권 영향력 또한 높아 글로벌 진출 시 ‘위 베어 베어스’ 대비 많은 지역을 공략할 수 있을 전망이다. RPG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경쟁이 극도로 심화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는 동시에 유명 IP를 통해 글 로벌 시장에 순조롭게 진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해외 진출을 위한 준비 순조롭게 진행 중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의 글로벌 출시는 예정대로 상반기 내 진행될 것이다. 투 입 마케팅 비용은 50억원 수준으로 경쟁작 대비 제한적이지만 ‘카툰 네트웍스’와 의 협업을 통한 호주 TV 광고 및 구글 플레이 피처드 선정 추진을 통한 마케팅 효율 극대화가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구글 플레이 피처드는 일평균 25만건의 다 운로드 증가 효과가 있어 이용자 확보가 관건인 퍼즐 게임의 행에 미치는 영향 이 크다.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는 ‘페이스북’ 등 유명 SNS 플랫폼들을 활용할 예 정이다. 한편 글로벌 버전의 경우 ‘카카오’에 지불하는 채널링 수수료(총매출의 21%)가 없기 때문에 행 시 국내 대비 수익 기여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  
 
매수의견 및 목표주가 52,000원 유지

선데이토즈에 대한 매수의견과 목표주가 52,000원(18F EPS에 target PER 15.1 배 적용)을 유지한다. ‘애니팡’ IP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는 동시에 다수의 글로벌 IP에 대한 접점을 확보해 오는 하반기부터는 글로벌 진출을 통한 성장에 대한 기 대감이 확대될 전망이다. 다수의 글로벌 IP 확보에 따른 개발 기간 단축으로 신작 출시에 소요되는 시간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 국내 대비 일본에서 인지도가 높은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의 일본 출시 또한 매출 증가를 견인할 요소이다. 

한투 김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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