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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064350)] 방산 부문 부진, 2020년 이후 기대 조회 : 118
증권가속보3 (1.241.***.70)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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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19/03/14 11:29
 
목표주가 하향 조정하여 눈높이 낮춰

목표주가를 기존 대비 12.9% 하향 조정한 27,000원으로 제시. 2019년 BPS 13,601원에 목표 PBR 2.0배 적용. 내재적 가치에 해당되는 순자산가치를 적용이 합리적인 것으로 판단. 국내외 철도시장에서 글로벌 제조업체와 견줄 수 있는 경쟁력 보유. 대만, 터키, 방글라데시 등 연이은 해외수주는 향후 튀니지, 폴란드, 이집트 등 유럽에도 수출 확대 가능성

2019년 실적 제한적 개선 전망

2019년 실적은 외형 성장 및 턴어라운드될 것으로 예상. 매출액은 전년 대비 3.9% 증가한 2조5058억원, 영업이익은 926억원 전망. 전년 적자에서 흑자전환되는 것에 의미 부여. 플랜트 부문이 4분기에 1390억원의 대손충당금 설정하여 대규모 손실 발생되었으나 2019년 추가 손실 규모는 제한적. 방산 부문은 K계열 창정비, 차륜형 장갑차 물량 확대 지속, 해외 수출로 양적 확대 시도. 2차 양산 사업이 진행 중인 K2 흑표 전차의 경우 3차 양산 물량 수주가능할 전망. 수익성 부문에 부담으로 작용할 약 1500억원 규모의 지체상금 문제는 여전히 해결해야할 과제

철도부문이 성장의 축으로 작용


철도는 고속성, 안정성, 정시성, 경제성, 장거리 대량 수송능력 그리고 친환경의 강점 보유. 고급화된 차세대 고속 열차 및 이층 열차, 무가선 트램, 자기 부상열차 등 미래형 도시철도 수단 개발. 기존 전철의 노후화에 따른 교체 물량, 높은 경쟁력으로 해외 수출 확대는 지속적 진행 전망. 향후 GTXA(2018년 착공, 2023년 완공), C(2021년 착공, 2024년 완공) 노선 건설은 안정적인 수주 모멘텀으로 작용될 전망

BNK 김익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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