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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005380)] 친환경차 No.2를 향해 조회 : 257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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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27 09:40
 
E-GMP 공개, 게임 체인저를 향해

현대차는 지난 1월, CES를 통해 E-GMP(Electric Global Modular Platform)을 공개했다. 우리는 2021년부터 양산이 시작되는 동 차종을 기반으로 현대차가 친환경차 시장에서 상위 3개 업체안에 포지셔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계열사인 기아차와 함께 플랫폼을 공유하는 한편 계열 부품회사에서 시스템 공급을 받는 구조이기 때문에 경쟁업체 대비 비용 관점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한 상황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시장 HEV 도입으로 유럽 OEM들과의 격차 본격화

2021년 E-GMP의 도입 전까지 동사 주가의 핵심은 미국시장에서의 M/S 확대다. 미국시장에서 핵심은 SUV 신차가 핵심 역할을 할 전망인데, CAFE 스탠다드가 매년 강화되고 있어 순수 내연기관 기반의 SUV 투입보다는 HEV로 방향이 전환하게 된다.

Toyota의 경우 이미 HEV에 대한 원가령쟁력을 갖춘 상태로 보이는 한편 유럽이나 미국 OEM의 경우 HEV에 대한 대응이 늦은 상태여서 Toyota 보다는 후발주자인 동사가 충분히 M/S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펠리세이드의 미국시장 landing 이후부터 주가 재평가 기대

동사가 지난해 말 출시한 Mid-Size SUV 펠리세이드는 최근 4월 증산에 성공해 월 8,500대 생산으로 증가했다. 7월경부터는 수출볼륨이 연결영업이익으로 반영되기 시작하고 실적개선의 Key Trigger로 작용할 것이다. 현재는 4공장에서만 생산량 조정으로 증산분이 확정되었는데, 미국 투입 이후 추가증설이 확정될 경우 주가 모멘텀이 추가로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 2Q19 영업이익은 1.19조원(YoY +25.1%)으로 추정한다.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170,000원 유지

동사에 대해 기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기존 170,000원을 유지한다. 최근 주가는 중국의 불확실성과 대형 SUV차량의 추가모멘텀이 지연되며 소폭 조정구간에 들어간 것으로 보이나, 실적모멘텀이 부각되는 하반기부터 주가재평가가 이뤄질 것으로 판단한다.

이베스트 유지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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