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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035720)] 상승 랠리의 시작점 조회 : 144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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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27 10:44
 
하반기부터 신규 광고 상품의 실적 기여 본격화

지난 2 일부터 카카오는 일부 사용자 대상으로 대화목록 창에 노출되는 신규 광고 상품 ‘카카오톡 비즈보드’를 테스트하고 있어. 광고단가가 가장 높은 상품은 최대 30 일, 4 억회 노출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가격은 20 억원이다. 20 억원 단가 기준 10 개의 광고주를 확보할 경우 200 억원의 매출액이 발생하고 대행사 및 미디어랩사에 제공하는 15%의 수수료 외 비용 발생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이익 기여가 상당히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타겟팅을 고도화하고 이용자 반응 또한 광고 노출을 숨기는 클릭률이 하향 안정화되어 광고 효율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통해 기존 광고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당사는 올해 카카오의 광고 매출액 성장률은 가이던스인 20%보다 높은 25.1%로 추정한다. 신규 광고 상품 관련 매출액은 내년부터 온기 반영될 것으로 당분간 광고 사업 성장률은 시장 대비 아웃포펌할 전망이다.

카카오페이의 사업 영역 확대

카카오페이는 2,800 만명의 이용자와 200 만명의 소상공인을 연결하고 있으며, 거래액은 지난해 연간으로 20 조원을 기록했는데 올해 1 분기에만 약 10 조원을 기록하여 성장에 가속도가 붙었다. 카카오페이는 결제, 송금, 투자, 멤버십, 청구서, 인증 기능을 제공한 것에 이어 향후에는 영수증, 신용카드 결제, 외화 결제, 배송, 보험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마이데이터 시대를 맞아 카카오페이는 고객의 모든 금융활동의 흔적을 모으는 통합조회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 내 실시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이용자의 자산현황 및 투자성향에 최적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카카오페이는 통합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하며 기업가치가 대폭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

B2B 사업 확대로 신사업 기회 창출

카카오는 ‘톡 비즈 솔루션’ 및 ‘카카오톡 비즈보드’ 출시 기반의 광고 사업 내 B2B 접점 확대와 더불어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 고객을 확대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GS 건설, HDC 현대산업개발 등 건설사와 제휴하여 아파트에 AI 플랫폼 ‘카카오 i’ 기반 스마트홈 시스템을 설치하고 현대자동차 신차에도 ‘카카오 I’ 기술을 적용하며 기술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한다.

하이투자 김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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