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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030000)] 불안정한 시장 속 매력 부각 조회 : 143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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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27 10:51
 
2분기 호실적 이어나갈 전망

2분기에는 국내와 해외 매출총이익이 고르게 성장하면서 1 분기에 이어 호실적이 지속될 전망이다. 1 분기는 지난해 평창동계올림픽 효과로 인한 기저부담으로 국내 사업은 매출총이익이 역성장했지만 2 분기부터는 국내 또한 플러스 성장으로 전환할 것으로 추정한다. 해외사업은 삼성전자 광고 대행 물량 지속과 비계열 물량 증가로 미국, 유럽, 중남미 지역 중심으로 안정적인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 비계열 광고주 영입 지속으로 연결 자회사의 비계열 비중은 지난해 32%에서 1 분기에 34%까지 확대되었다. 2 분기 매출총이익은 전년동기대비 7.6% 증가, 선투자된 인력들의 매출총이익 기여로 영업이익은 탑라인 증가율보다 높은 10.9%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B2B와 이커머스 영역에서 신사업 확대

제일기획은 현재 비계열 광고주 확대와 디지털 중심으로 성장을 이루고 있다면 향후에는 B2B 와 이커머스가 신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최근 기술 수준향상에 따른 제품의 차별화 축소로 B2B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고 B2B 시장에서도 전자 상거래가 활성화되면서 고객사와의 긴밀한 유대 관계보다 제품 자체에 초점을 두는 현상 강화되어 B2B 마케팅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제일기획은 지난 2016 년 영국 런던에서 자회사 아이리스를 통해 B2B 마케팅 전문회사 파운디드를 인수했고, 2017 년에는 B2B 가격 전략 컨설팅 회사인 PSL(Pricing Solutions Limited)을 인수하며 B2B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자회사 아이리스의 1 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2.5% 증가한 471 억원이며, 파운디드와 PSL 에서 향후 삼성전자의 B2B 마케팅 물량이 증가하면서 실적 상승이 가능할 전망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1,000원으로 상향 조정

비용 효율화에 따른 마진 개선으로 2 분기 실적을 상향하여 목표주가를 기존 29,000 원에서 31,000 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목표주가는 12MF EPS 1,339 원에 Target PER 23.3 배를 적용하여 산출했다. 안정적인 탑라인 성장과 수익성 개선, 배당매력, M&A 기대감까지 갖추고 있어 Target PER 은 과거 3 개년 상단 PER 의 평균으로 적용했다.

하이투자 김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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