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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090430)] 인내의 시간 조회 : 106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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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2 08:01
 
2분기는 예상대로 부진할 전망

면세점 4월 매출(전체 연결 매출의 24%) 성장률은 전체 면세점 시장 성장률(14.7%)을 하회한 6-7% 수준으로, 2분기 우리 및 시장 기대치인 전년 동기 대비 10%-15% 수준을 하회한 것으로 판단된다. 올해 초부터의 면세점에서의 프로모션 강화에도 불구하고 프로모션이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는 데는 다소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된다.

중국 현지 매출(전체 연결 매출의 25%)은 설화수 등 럭셔리 브랜드가(중국 현지 매출의 20-30%) 온라인 채널 강화 전략 및 견고한 중국 럭셔리 화장품 시장 성장에 힘입어 1분기의 성장 모멘텀 (30-40% YoY)이 2분기에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중국 매스 브랜드인 이니스프리는(중국 현지 매출의 40-50%) 매장 구조조정 등의 영향으로 2분기도 부진할 것으로 전망한다(참고로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한자리 수 역성장).

한편, 면세점을 제외한 국내 화장품 사업은(전체 연결 매출의 40%) 아리따움 매장을 제외한 방판, 백화점 채널 등의 럭셔리 채널에서는 프로모션에 힘입어 4월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을 한 것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매스채널인 아리따움 매장은 멀티 브랜드샵 형태의 Live 매장으로 전환으로 인해 약 200개의(전체 매장의 17%) 매장 공사가 5-6월에 진행될 예정이라 2분기 두자리 수 역성장이 예상된다.

전체적으로 면세점 매출 성장률 약화와 국내외 매스 채널 매장 구조조정의 영향 등으로 2분기 영업이익은 우리(1,562억원, 7.1% YoY) 및 시장 기대치(1,263억원, -13% YoY)를 하회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중립 투자의견 유지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1) 국내 면세점 매출의 성장 둔화 우려와 2) 중국 시진핑 주석의 한국 방문 취소로 인한 면세점 시장에 부정적 센티먼트로 동사의 주가는 17% 하락하였다. 현재 동사는 2020년 순익 추정치 P/E 23.8배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LG 생활건강(051900 KS)과 유사한 수준 및 글로벌 럭셔리 화장품 업체 평균 대비 20% 할인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동사는 올해 비용 증가 및 매출 성장률 둔화를 감수하면서, 국내외 탑라인 성장 전략을 점검/수정하고 비용 효율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이는 동사의 장기 성장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이는 이미 현재 밸류에이션에 반영되어 있다고 판단되어, 중립 투자의견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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