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나눔 주주연대

주식종합토론

글쓰기 답글 인쇄
목록 윗글 아래글
[게임] 패러다임의 변화 조회 : 107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쪽지 쓰기
친구 추가
등급 대감
2019/06/12 08:09
 
여가시간 공략 경쟁

2010~2019년에 콘텐츠산업이 빠르게 성장한 것은 여가시 간의 증가와 관련이 깊다. 특히 정적인 활동이 늘어남에 따 라 TV/디지털 콘텐츠의 성장이 빠르게 나타났다. 최근에는 여가시간에 활용하는 콘텐츠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OTT(Streaming)와 디지털북 등의 콘텐츠가 각광을 받으 면서 게임 및 스포츠시청 중심의 콘텐츠 소비에서 행태가 변화하고 있다. 즉, 여가시간에 활용하는 스마트폰의 행태 가 점차 바뀜에 따라 게임과 관련한 투자시간은 점차 줄어 들 수 밖에 없는 환경에 놓여지고 있다.

게임의 패러다임이 변화

PC게임과는 다른 모바일게임의 특이점은 바로 자동전투이 다. 수동조작을 통한 성과가 더 높게 나오지만 조작에 대한 투입시간이 PC게임만큼 길지 않고 PC게임대비 몰입도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결국 성장에 대한 욕구가 가장 큰 비중 을 차지하게 되며 모바일게임 업체들의 운영도 성장중심으 로 짜여지게 된다. 이러한 특성으로 PC게임은 조작 및 연계 게임 중심(LOL, 배그 등)으로 성과가 확대되는 가운데 모바 일게임은 점차 개인화된 게임으로 지향점이 변화하고 있다.

스트리밍게임으로의 변화는 아직 이르지만 모바일 문제가 해결되면 빠르게 성장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E3 (Electronic Entertainment Expo)에서도 스트리밍게임 플랫폼에 대한 관련업체들의 공개가 있을 예정이다. 구글, MS 등 클라우 드 업체들을 필두로 다양한 업체들이 스트리밍게임을 준비 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서비스가 2020년부터 사용화될 것 으로 전망된다. 다만 아직 기술적인 문제들이 다 해결되지 않고 5G의 보급이 느리다는 점 때문에 PC/콘솔 중심으로 서비스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며 2021년 이후 5G 보급이 늘어날 경우 관련산업이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는 플랫폼을 준비하는 업체는 현재 없으며 개발사인 엔씨소프트와 펄어비스가 장기적관점에서 수혜를 입을 것 으로 기대된다.

최선호주: 엔씨소프트, 차선호주: 펄어비스

키움 김학준



닫기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 본 기능은 시범적용으로 추후 운영방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글 글 글

한마디 쓰기 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글쓰기 답글
목록 윗글 아래글
윗글
[엔씨소프트(036570)] 생각의 유연성이 뛰어나
아랫글
[오이솔루션(138080)] 조정은 짧고, 성장은 길다

 

  • 윗글
  • 아랫글
  • 위로
코스피
2139.44

▲17.59
0.83%

실시간검색

  1. 셀트리온207,000▼
  2. 셀트리온헬스58,300▲
  3. 삼성전자46,450▲
  4. 메지온91,200▼
  5. 에이치엘비68,500▼
  6. 현대바이오19,550▼
  7. 카카오131,500▲
  8. 우리기술투자4,455▼
  9. SK하이닉스70,800▲
  10. 넷마블12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