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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하방 경직성을 통한 모멘텀 찾기 조회 : 244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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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2 09:06
 
2분기 주요 커버리지 업체 영업이익 추이: 백화점 > 홈쇼핑 > 대형마트

2분기 커버리지 업체 영업이익은 평균 6.2% YoY 증가가 예상된다. 중국 손실 제거 등 기저 효과가 반영되는 롯데쇼핑 제외 추이는 ‘홈쇼핑 > 백화점 > 대형 마트’이다. 백화점 분기 기존점 성장률은 2% 중반 수준으로 추정된다. 홈쇼핑 이익 추이는 기존 예상과 유사하게 합산 평균 5% YoY 수준 증가가 예상된다. 상대적 안정성 매력도는 충분하다.

3분기에도 쉽지 않은 외부 환경, 전년대비 명절 효과 ↓ 전망

3분기 명절 효과(추석 시점 차이: 2017년 10월 초순, 2018년 9월 하순, 2019 년 9월 초순)는 제한적으로 반영되겠다. 백화점 고가 상품 판매 추이는 계속될 전망으로 3분기에도 기존점 동향은 양호하겠다. 지난 2분기 5% 가량 역성장 (YoY)한 마트 기존점은 3분기에도 더딘 개선이 예상된다. 명절 효과도 제한적 반영이 예상되는 상황으로 단기 실적 모멘텀은 부진하겠다.

업종 최선호 ‘신세계’ 유지, 방어적 성격에서의 홈쇼핑 업태 관심 필요

최선호주로는 ‘신세계’를 유지한다. 2분기 면세 부문 실적 우려는 제한적이다. 7 월 일 매출 동향 우려(전월대비)가 존재하나 전년동기 대비로는 양호하다. 홈 쇼핑의 경우 구조적 성장 모멘텀은 제한적이나 단기 실적 모멘텀과 자산 가치 에 대한 매력도는 충분하다. 방어적 성격에서의 업태 관심은 필요해 보인다.

신한 박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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