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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팜(092730)] 굳건한 성장 조회 : 182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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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7 09:59
 
2분기, 아토팜 제외 전 브랜드 고성장 지속 전망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08억원(YoY +29.1%), 54억원(YoY +25.6%)으로 컨센서스 매출액과 영업이익 201억원과 51억원을 소폭 상회할 것으로 예상한다. 브랜드 별로는 아 토팜 YoY +4%, 리얼베리어 YoY +23%, 제로이드 YoY +33%, 더마비 YoY +30%의 매 출 성장을 추정한다. 2분기는 전반적으로 1분기보다 점포 출점이 많지는 않았으나, 재구매 율 상승과 SKU 확대로 아토팜을 제외한 전 브랜드가 고성장을 지속한 것으로 보인다. 리 얼베리어의 경우, 2분기 말 기준 올리브영 900개 이상 점포에 입점 완료하였으며, 20개 가량 보유하고 있는 현 SKU를 하반기 40개까지 확장 예정이다.

차기 성장 동력을 위한 투자 지속 중

대부분의 브랜드가 당초 계획했던 국내 H&B 위주 오프라인 점포 출점을 완료해가고 있 다. 뛰어난 제품력과 꾸준한 마케팅을 바탕으로 시장 내 MS를 확대하고 있으나, 향후 신 규 출점 둔화에 따른 점진적인 성장률 둔화는 불가피할 전망이다. 동사는 향후 성장을 꾀 하기 위해 중국 쪽 마케팅에 포커스를 두고 있으며, 차기 신규 카테고리로 건기식에 대한 사업도 진행 중이다. 지난 분기부터 홈쇼핑에서 본격 판매된 건기식(프로비라이프 더 불가 리코스)은 2분기 QoQ +50% 가량 증가한 18억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한다. 아직 규 모는 크지 않지만, 매출 증가가 방송 횟수 증가에 의한 것이 아닌 회당 매출 증가에 의한 것이라는 점이 고무적이다. 중국의 경우, 아직까지 유의미한 매출이 발생하고 있지 않지만 동사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감안 시, 향후 성장 잠재력은 높다는 판단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61,000원 유지

네오팜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61,000원을 유지한다. 건기식 사업 시작에 따른 상품 매출 비중 증가와 늘어난 마케팅 비용으로 OPM은 소폭 둔화될 전망이나, 전 브랜드 가 여전히 20% 이상 고성장을 지속 중이고, 탄탄한 고객층과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외형 및 이익 성장을 시현하고 있다. 확실한 모멘텀 발생 전까지 큰 폭의 주가 상 승은 제한적일 수 있으나, 업종 내 가장 안정적인 투자 대안 중 하나다.

SK 전영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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