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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251270)] Well-balanced 조회 : 84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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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13 06:27
 

□ 하반기에 대한 공격적인 기대 유효

2분기 실적은 예상을 하회했으나, 기존게임들의 매출이 견조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하반기 상대적으로 우월한 라인업을 보유했다는 점에서 3분기 이후 펀더멘털 개선에 대한 기대는 유효하다. 6월 출시된 흥행작 “일곱개의 대죄” 매출이 3분기부터 온기 반영되고, 최근 출시된 “요괴워치”(일본, Google Play 매출 20위권) 및 “쿵야 캐치마인드”(국내, Google Play 다운로드 1위)가 소기의 성과를 보이고 있어 3분기 매출을 견인할 전망이다. 여기에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일본출시 및 “킹오파 올스타”가 3분기 중 글로벌 출시될 계획이다. 4분기 라인업에 대한 기대는 더욱 크다. 시장상황은 보다 격화될 전망이나 기대작인 “세븐나이츠2”, “A3”등이 출시되며 실적 개선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하반기 누적 영업이익은 상반기대비 217% 증가한 2,125억원 내외가 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2분기 실적은 예상을 하회


2분기 실적은 예상을 하회했다. 매출은 전분기대비 10.2% 증가한 5,262억원으로 예상수준(5,267억원)을 기록했으나 전반적인 비용증가로 영업이익은 332억원으로 전분기대비 2.1% 감소하며 예상(445억원)을 하회했다. 주목해야 할 부분은 북미 마블 시리즈의 매출이 견조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와 “마블 퓨쳐파이트”는 북미시장에서 스테디셀러가 되면서 실적을 지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견조한 수준을 유지할 전망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도 전분기수준의 매출을 유지했으며 6월 초 출시된 “일곱개의 대죄”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400억원을 상회하는 매출을 기록하며 매출증가에 기여했다. 전반적으로 소폭의 비용증가가 있었던 가운데 신규게임 출시에 따라 마케팅비용이 33% 증가하며 영업이익감소의 원인이 되었다.

□ Well-balanced Business


기존게임들의 견조한 매출이 유지되고 경쟁사대비 질적, 양적으로 우월한 신규게임라인업 출시를 지속하고 있으며, 한국, 일본, 미국, 대만 등 주요 게임시장에서 골고루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점은 넷마블의 강점임에 틀림없다. 최고수준의 IP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신규게임이 만들어지고 완성된 글로벌 유통망을 통해 배급된다. 게임 컨텐츠의 특성상 흥행 리스크는 상존하나 동급의 게임이라면 매출 창출이 유리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장기적인 성장 측면에서 유리한 고지에 서 있다고 판단된다. 2분기 실적과 일부 지연된 신규 라인업 등을 고려해 2019년 이익추정치를 14% 하향조정 했으며 적정주가도 150,000원으로 하향 조정하나 하반기 성과는 주목해야 할 것이다. 


하나 황승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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