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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에프티(123410)] HEV 확대시 수혜 조회 : 137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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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13 09:10
 
탐방 Comment: 규제따라 성장하는 자동차용 연료장치 부품 공급사

● 동사 포트폴리오는 카본 캐니스터, 필러넥, 의장부품 등 3가지 영역으로 구분

● 캐니스터는 연료탱크내 증발가스 환원장치, 필러넥은 HC가스 규제 대상 품목으로 LEV3, KLEV3, EURO6, China6 등 글로벌 자동차 환경규제에 따라 제품 고도화

● 2020~2021년에 걸쳐 중국/유럽 규제는 현재대비 강화되며 동사 제품의 단가 상승으로 이어질 전망

글로벌 OEM수주로 매출처 다변화

● 매출비중은 의장 48%, 캐니스터 23%, 필러넥 24%로 구성되어있으며, 캐니스터와 필러넥 위주 성장세 예상. 지역별로는 폴란드 45%, 한국 39%, 중국 13%, 인도 5%

● 핵심사업인 캐니스터는 국내시장 M/S 77%, 글로벌 M/S 9% 수준이며, 국내 완성차 5사 모두 공급. 필러넥은 국내 시장에서는 삼보보터스와 이원화

● 동사는 전 제품 글로벌 OEM수주가 이뤄지고 있으며, 최근 들어서는 볼보, 르노-닛산 향 카본 캐니스터 수주 확보

HEV용 캐니스터와 나노 필러넥 적용으로 제품고도화와 단가상승기대

● HEV 차량에서는 증발가스가 연료탱크내 머무는 시간이 장기화 되며 기존 캐니스터 대비 설계가 고도화 되며 판매단가가 30% 이상 상승

● OEM들의 HEV 개발이 그동안 한국, 일본에 치우쳐 동사의 경쟁력도 글로벌 경쟁업체인 Delphi, Mahle 대비 우위에 있어 향후 글로벌 수주가 가속화 될 가능성이 높음

● 동사는 최근 나노 필러넥 적용을 시작, 경량화와 차단성이 모두 우수해져 기존 시장에 있던 스틸, PA6 기반 Mono/Multi Layer 필러넥을 대체 중

성장성 대비 저평가 된 시가총액

● 동사 시가총액은 포트폴리오 사업의 성장성, 급증하는 고객사 대비 저평가 상태

● 2019년 연간 기준 영업이익은 약 80~90억원 구간에 위치할 전망이며, 전년대비 반등 가능

● 2019년 P/B 기준으로는 약 0.6배 수준이며, 이익 정상화에 따라 장기적으로 P/E 밸류에이션은 8~9배 수준으로 회귀 가능할 것

이베스트 유지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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